수학과 과학활동의 하위 내용들에 대한 다양한 예들을 통해 수과학 교육을 할 수 있는 실제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과 과학활동의 하위 내용들에 대한 다양한 예들을 통해 수과학 교육을 할 수 있는 실제 예
목차
1. 현재 수과학 교육에서 적응할 수 있는 부분
2. 수과학 교육을 할 수 있는 실제 예
3. 유아 수과학 학습을 위한 활동자료 및 지도법
본문내용
수학과 과학활동의 하위 내용들에 대한 다양한 예들을 통해 수과학 교육을 할 수 있는 실제 예

1. 현재 수과학 교육에서 적응할 수 있는 부분

어린 영유아기에 수학교육을 경험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수학’이란 학문이 우리의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영유아가 자신의 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현대 고도의 기술, 정보화 사회로 전환하면서 모든 사람에게 수학적 소양이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고도로 발달된 현대 사회를 살아가야만 하는 영유아들은 누구나 자신이 갖고 있는 수학적 능력을 활용하여 자신이 당면한 일상적 문제들을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여야 하며, 또한 매일의 삶 속에서 주어지는 선택의 순간마다 최선의 의사결정을 해야만 한다. 따라서 영유아 보육현장에 종사하고 있는 교사들이 영유아기 때의 수학교육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발달단계에 적합한 바람직한 지도방법을 통하여 영유아들이 수학적 소양을 갖추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영아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영아들은 이미 출생 시에 미미하지만 간단한 뺄셈과 덧셈과 같은 수의 연산 능력도 가지고 태어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즉, 영유아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학] 4.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기초
  • 교육과정의 발달과 전달에 대한 책임의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야 하는가?6. 교육자는 다양한 유형의 사고에 관한 정보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가?7. 학교에서의 인본주의 학습을 어떻게 정의하겠는가?8. 정서적인 지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교육과정으로 정의될 수 있는가?심리학은 인간이 학습하는 방법과 연관되어 있다. 교육과정 전문가들은 심리학이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전달하는데 어떠한 공헌을 할 수 있는가 혹은 다른 관점으로 학생들의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대한 문제의식➫ 해체하기와 재건하기• 여정을 시작하며Ⅲ.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제 1장. 이 책에 대하여1. 유아기의 언어2. ‘질’(Quality)의 시대 3. 그리고 질에 대한 문제4. 비판적인 질문들을 하기5.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6. 왜 ‘유아교육 ․ 보육기관들인가?’7. 메도우레이크, 레지오, 그리고 스톡홀름 : 이론과 실제 간의 긴장을 다루기8. 소수와 다수(Minorities and Majorities)9.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

  • 인간자원과 개발 `교수설계`
  • 다양한 형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일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습자들이 특정한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도울 수 있다. 이 때 교수 설계자는 학습자들이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적으로 자료와 활동을 개발한다. 개발된 모든 경험은 하나 혹은 그 이상의 학습 목표에 초점을 두게 된다. 설계자는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인, 그리고 흥미 있는 교수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한다. ‘교육(education)’, ‘훈련(training)’,

  • 유아수학교육에 있어 교구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방법0
  •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영유아기는 모방과 행위를 통해서 배우며 나와 타인과의 신뢰감, 나와 세상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시기로 삶의 기초가 되는 정서적 안정감이 형성되어야 하기에 유아의 생활공간이 매우 중요한 교육적인 환경이 필요하다고 한다. 유아 시기, 아이에게 가장 의미 있는 활동은 자신의 생활과 관련된 내용이다. 언어 교육처럼 수학 교육도 아이의 생활과 관련될 때 학습에 대한 강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 유아 수학의 모든 활동은

  • 2007, 2009 교육과정 중심 문법체계 영역의 이론과 실제
  • 교육과정 내 문법 영역의 내용과 내용 체계 (1). 내용 체계(2). 세부 내용Ⅲ. 교수 학습 방법 1. 교수․학습 계획2. 교수∙학습 운용※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Ⅳ. 교수 학습 평가1. 평가 계획2. 평가 목표와 내용3. 평가 방법4. 평가 결과의 활용Ⅴ. 교과서 분석 (지학사)1. 머리말2. 분석의 실제1) 교과서 분석 기준 (1) ‘단원 구성 방식’에 따른 교과서 분석(2) ‘단원 구성 요소’에 따른 교과서 분석(3) 교과서가 지녀야 할 기능을 통한 분석(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