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 발전의 장애요소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08 / 2018.08.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 발전의 장애요소에 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

2. 가족생활교육의 목적과 목표

3.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 발전의 장애요소

4.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 발전의 장애요소에 대한 개선방안 - 교육내용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이란 개인과 가족의 발달을 돕는 모든 생활에 관한 평생교육차원의 서비스 활동인 것이다. 다시 말해 개인과 가족의 생활을 증진시키고 풍요롭게 하기 위하여 개인이나 가족에게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습득시켜서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고안된 의도적인 교육활동이고 이는 평생교육적인 특성을 갖는 사회교육의 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가족생활교육은 가족문제 발생을 줄이고 가족원 스스로가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함으로써 가족의 위기 및 해체를 막기 위해 널리 활용되고 있는 가족복지 서비스영역이며 많은 가족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 발전의 장애요소에 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지영숙, 가족생활설계론, 신정, 2004.
김유숙, 가족상담, 학지사, 2000.
박주희, 현대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실제, 구상, 2006.
전성연 외, 교수 학습 이론, 학지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