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3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인간과교육 3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적 특성

2. 평생교육의 목적

3. 현대사회에서의 평생교육이란

4. 현대사회의 평생교육제도와 정책

5.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

1) 평생교육을 통한 여성의 사회진출
2) 평생교육을 통한 부모교육
3) 평생교육을 통한 아동, 가족복지의 실천
4) 평생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5) 평생교육을 통한 소외계층(장애인)의 사회진출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발달이론의 배경 - 피아제(Piaget)를 중심으로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3.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

4.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이 교육적 시사점
1) 교육의 실천적 연구
2) 현대 교육과정의 구성
3) 수학적 귀납법 실험의 심리발생의 실험 결과
4) 교수 이론에 지대한 영향
5) 지능검사의 표준화
6) 현대 아동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00년 이후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삶의 질 향상은 평생학습에 대한 요구로 이어져, 폭넓은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21세기는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의 시대인 열린 교육사회로 전환하고 있다. 열린 교육사회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사회로 교육의 다양성과 상대성을 전제로 하는 사회전체가 학습의 터전이 되는 평생학습사회를 의미한다. 이러한 평생학습사회가 추구하는 평생교육의 이념에 대해 언급한 여러 내용들을 살펴보면 평생교육은 첫째, 교육
참고문헌
조화태 외, 인간과 교육, 방송대출판부, 2012
송명자, 발달심리학, 학지사, 1995
이성진 외, 교육심리학서설, 교육과학사, 2009
최은수 외,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0
한숭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9
신미식, 한국의 소외계층을 위한 평생교육 정책, 한국동북아논총, 2010
임영희, 한국 평생교육정책의 성인학습목적 구현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2010
최돈민, 한국 평생교육정책 평가 : 제1, 2차 평생학습종합 진흥계획을 중심으로, 평생교육학연구, 2012.
곽삼근, 한국 평생교육의 사회철학적 과제, 아산재단 연구총서,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