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과 주요 원리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04 / 2018.08.0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과 주요 원리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차
-
1.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개념
2. 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
1) 역사적 배경
2) 사회적 배경
3. 장애인통합교육의 주요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과 주요 원리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서론
장애인통합교육으로 인해 일반교육과의 연계와 협력 속에서 일반교육현장에서 교육받고 있는 많은 장애아동들이 일반교사와 또래들의 인식개선으로 인해 좀 더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통합교육은 통합된 하나의 교육현장에서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아동들이 모여 친구의 장애를 하나의 개성으로 인정하면서 서로 어울려 함께 지내는 방법을 배우고 이타적인 세계관을 키워 나가도록 하자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상화된 교육환경은 장애아동들에게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비장애 아동들에게도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인식, 적절한 대인관계기술 등을 포함한 전인교육의 측면과 함께 사회적 공동체 의식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교육현장에서는 통합교육의 긍정적 과정과 결실은 아직까지 전체적으로 확산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과 주요 원리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정하선, 김녹현, 박선하 외 3명 저, 장애인복지론, 공동체, 2018
신기원, 이종운, 조성욱 저, 장애인복지론, 공동체, 2017
이승기, 윤상용, 서동명 저, 장애인복지론, 신정, 2016
임종호, 이영미, 이은미 저, 장애인복지론, 학지사, 2016
정일교 저, 장애인복지론, 양성원,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주변의 건강가정지원센터 또는 건강가정과 관련된 기관을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상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여러 정보를 확인할 후 기관방문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기관방문보고서와 관련된 구체적인 서식은 자료실에 제공하니 서식에 맞게 작성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영유아기 교사의 역할은 바람직한 영유아 발달에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이나 영유아 간의 문제 혹은 갈등상황의 예를 구체적으로 설정 및 제시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행동과 상호작용을 기술하세요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