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강점관점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02 / 2018.08.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근의 청소년에 대한 관점은 청소년의 희망과 가치에 관심을 두고 청소년이 자신의 삶을 선택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존재로 인식하며 고위험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청소년을 사회의 짐이 아닌 자산으로 바라보는 강점관점에 기초하고 있다.이에 청소년의 강점관점에 대한 고찰을 서술 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강점관점
2. 강점관점이론의 기본가정
3. 청소년의 강점관점 적용에 의한 긍정적 변화
4. 청소년의 강점관점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의 강점관점에 대한 고찰
Ⅰ. 서론
청소년의 강점관점은 청소년을 보호의 대상으로만 여겨오던 전통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청소년도 자신의 힘을 찾아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개념으로, 청소년복지실천현장에서 다양한 청소년문제에 적용하고 있다. 청소년기는 신체 및 심리적 변화가 많은 시기로 그 과정에서의 자아정체성을 형성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는 청소년들의 발달에 있어서 지적자극과 정서적인 지지를 충분하게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기에 청소년들이 좀 더 건강한 사회적 주체로서 역할을 하기위해서는, 내적인 힘을 강화해서 외부환경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강점관점을 적용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내적인 힘을 강화하고 자기효능감을 향상시켜 역량강화가 된다면 청소년기의 발달과정을 완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 참고문헌
-
조성연, 유진이, 박은미 외 1명 저, 최신 청소년복지론, 창지사, 2016
윤은미, 보호관찰청소년의 강점관점 사례관리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경명대, 2017
전동일 저, 청소년복지론, 동문사, 2016
김향초 저, 청소년 복지론, 학지사, 2015
홍봉선, 남미애 저, 청소년복지론, 공동체,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 프로포절]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공동모금회 양식)
- 가슴, 등, 팔, 다리, 어깨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프리웨이트 운동법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운동법들의 지도 방법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특징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접근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여성복지론] 무상보육의 확대가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통합교육을 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 놀이중심 장애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놀이상황, 놀이상황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 방향, 주제, 놀이중심 활동명, 대상연령, 장애유형 및 특성, 기대되는 교육효과, 개정누리과정 관련 요소, 활동자료, 놀이 지원 내용(들어가기, 탐구하기, 나가기)을 작성하되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기술
- 국민연금제도의 분석 - 길버트와 테럴의 분석방법을 중심으로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노인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독거노인대상 요리프로그램(독거노인대상프로그램, 사업계획서, 프로포절, 독거노인프로그램)
- 자료구조과목 - 연결형 자료구조를 이용하여 다항식 2개를 입력받아 다항식의 곱셈 및 덧셈을 구하여 결과를 출력해 주는 프로그램을 C언어를 이용해서 구현하세요 단, 다항식의 차수는 최대 3까지 고정하고 계수는 정수일 경우만 처리하면 됩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