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사회복지사 기술 및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자신만의 기술은 무엇이 경쟁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4 / 2018.07.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하여 사회복지사가 활용하는 기술에 대하여 조사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만의 기술은 무엇이 경쟁인지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하여 사회복지사가 활용하는 기술
2.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만의 기술과 경쟁력
1) 자신만의 기술 개요
2) 본인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하여 사회복지사가 활용하는 기술에 대하여 조사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만의 기술은 무엇이 경쟁인지에 대하여 학생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지역사회복지실천은 개인문제, 가족문제, 그룹문제, 이웃들 문제, 지역사회문제 등과 같이 상호관계를 갖고 존재하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해결역량을 갖추고 개입을 수행하는 것이다. 지역사회복지 실천과정에서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활용하여 사회복지실천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 즉,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 가치, 기술, 정보 등을 갖춘 사람으로서, 지역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다양한 개인들과 집단들을 대상으로

<중략>

2) 연계 기술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연계기술은 지역사회 내 지역민들 간의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연계망 즉, 사회적 자산을 형성하는 것으로서 서비스의 중복 방지와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정기적인 모임이나 회의를 통해 서비스계획을 공동으로 수립한 후 개별 기관들이 각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개별 기관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팀 접근을 시도하여 나가는 것을 말한다.
참고문헌
정성배, 장영호, 박현주 외 1명 저, 지역사회복지론, 창지사, 2018
황인옥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공동체, 2018
이경은, 장덕희, 김휘연 외 2명 저,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2016
김윤재 저, 지역사회복지론, 동문사, 2016
서혜석, 이혜숙, 이윤형 외 1명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양서원, 2017
김현호 저, 지역사회복지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실천의 기술] 지역사회사정의 개요,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욕구사정, 지역사회복지프로그램 기획과 평가방법, 사회복지사의 기술 수정 다운 홍보
  •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욕구사정3. 지역사회복지프로그램 기획과 평가4.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기술1.지역사회사정의 개요1)지역사회사정의 의미첫째, 계획 또는 조사의 수단 둘째,정보교환의 도구셋째, 공식적인 문제해결의 일부마지막 서비스의 필요주체에 대한 결정방법으로 사용클라이언트에 대한 원조, 프로그램의 개발, 지역사회중심의 서비스에 대해 준비하는 안내역할메이어(Meyer) : 사정은 조사와 연구에서 무엇을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사회복지의 목적 및 필요성 - - - - - - - - - - - - - - - - 34.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 - - - - - - - - - - - - - - - - - 4Ⅲ. 학생 청소년과 학교 교육 현장 ――――――――――――――――――――――― 101. 학생 복지를 위한 서비스 현황 - - - - - - - - - - - - - - - - 102. 학교 사회복지사의 일반적 사항 - - - - - - - - - - - - - - - 12Ⅳ. 학교사회복지의 실제 ――――――――――――――――――――――――――― 131. 학교사회복지 미시적 실천 및 사례- - - - - - -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천2) 집단실천 3) 지역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 - 조원 모두 각자 수행자기개념에 대한 사정틀(홍지혁)1. 들어가면서자기개념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사회복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목 차Ⅰ. 여성복지실천Ⅱ. 노인복지실천Ⅲ. 가족복지실천Ⅳ. 새터민을 위한 사회복지실천Ⅴ. 장애인복지실천Ⅵ. 교정복지실천Ⅶ. 군사회복지실천Ⅷ. 의료사회복지실천Ⅸ. 정신보건복지실천Ⅹ. 부랑‧노숙인을 위한 사회복지실천ⅩⅠ . 사회복지정책관련 기관ⅩⅡ . 아동복지실천 ⅩⅢ . 청소년복지실천ⅩⅣ . 기업사회복지실천ⅩⅤ. 사회복지관 ⅩⅥ . 지역자활센터 및 고용복지지원센터ⅩⅦ . 사회복지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실천론 특강 자료
  • 및 권한부여제16장 사회복지실천장면제17장 사회복지사의 목표설정의 지침 제18장 사회복지사의 기능과 역할제19장 클라이언트 체계제20장 사회복지 실천 관계론제21장 사회복지실천과 면접제22장 사회복지실천에 있어서 기록의 목적제23장 사회복지실천: 사회사업 과정제24장 사회복지실천: 개인수준의 실천제25장 사회복지실천: 가족수준의 실천제26장 사회복지실천: 집단수준의 실천제27장 사회복지실천 접근방법: 지역사회수준의 실천제28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