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효과적인 제품 구입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서
2.1.1 인터넷 쇼핑몰의 시작과 현황
2.1.2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
2.2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
2.2.1 인터넷 쇼핑 8단계
2.3 인터넷 쇼핑시 주의할 점
2.3.1 인터넷 쇼핑 피해 사례
2.3.2 효과적인 구입방법 (구입할 때 주의할 점)
2.3.3 교환, 환불할 때 주의할 점

3. 결론


4.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서론

현재 인터넷 쇼핑몰은 우리 주위에 널리 보급되어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을지라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대다수가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인터넷 쇼핑몰이 이처럼 급격하게 늘어나는 데에는 그 이유가 존재한다. 인터넷 사용자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인터넷 쇼핑이 직접 하는 쇼핑보다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터넷 쇼핑이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고 또 이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은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기도 하다.
본론에서는 우선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의 문제점도 함께 알아봄으로써 올바른 제품 구입방법과 함께 우리 소비자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2. 본론

2.1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서

2.1.1 인터넷 쇼핑몰의 시작과 현황
인터넷 쇼핑몰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97년 외환위기 이후 소자본 창업이 붐을 이루면서 시작됐다. 그 당시 IP(information provider) 사업, 즉 PC 통신을 이용한 정보 공급 사업이 번창하면서 한 단계 발전한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렇게 시작된 인터넷 쇼핑몰은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으며 시장규모도 98년 150억원 에서 작년 670억으로 성장했고 2000년에는 1천5백억에 달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유통혁명-인터넷 쇼핑몰 집중진단 http://www.khan.co.kr/shopping/
http://www.apparelnews.co.kr/mnews/2000/09/200009181601.htm
http://members.tripod.lycos.co.kr/neidkb/steps.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계획서
  • 쇼핑몰 사업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고객에게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범위도 전자제품에서부터 식품까지 다양하다. 처음 전자상거래가 출현할 때만 해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상품을 구입하는 데 대한 불안함과 보안문제, 애프터서비스의 부재 등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거래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공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통한 프로세스 및 구매의 방법이 변해야 e-구매전략에 따른 예상 혜택의 65%를 달성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로 인해 내셔널 반도체(National Semiconductor)는 구매 발주 리드타임을 14일에서 1일로 줄였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는 하나의 구매발주 당 비용을 49달러에서 5달러 미만으로 감소시켰다. 이런 결과는 온라인 구매를 구현하기 전에 전략구매를 수행, 구매방법과 전략을 변화시킨 후에 얻은 것이다. 인터넷 붐을 통한 e-구매전략의 열풍이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통한 고객 조사와 분석으로 보다 나은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상관관계 분석 등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구축으로 보다 세분된 고객을 위한 일대일의 고객접근 및 추적 관리를 하게 되었으며, 표적집단을 파악함으로써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과학적 마케팅 계획과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이를 이용한 요소 가운데에서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고객의 특성, 인터넷 마케팅의 구성요소분석, 전자상거래의 추이 및 기업의 경영운영 방안으

  • [경영통계] B2C에서의 재구매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인터넷상거래를 중심으로
  • 인터넷 쇼핑몰, 전자상점(Electronic Retailing), 가상점포(Virtual Storefront), 온-라인 점포(On-line shop)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다. B-to-C의 경우 인터넷을 이용한 EC는 기업이 고객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고, 고객취향을 즉시 알아내 고객서비스 개선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주문 및 물품배송 관련 문서를 EDI를 통해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구입과 동시에 온-라인 상에서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인터넷 쇼핑몰은 누구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상점 부지를 구입하거나 임대하지 않아도 되며, 인테리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굳이 모든 상품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서도 유동적인 판매 및 운영이 가능하므로 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2) 쇼핑몰의 운영이 비교적 용이하다.오프라인에서 상점을 개장하는 경우에는 상품관리 직원, 제품의 입고와 배송관리 직원 등의 인력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지만 인터넷 쇼핑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