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부정적 소구의 금연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보건기구(WHO)의 최근 보고에 의하면, 흡연은 건강에 대한 가장 중대한 위협요인으로서 매년 400만 명이 흡연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으며, 2020년경에는 이 수치가 천만 명에 이르게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우리나라 성인남성의 흡연율은 1960년 이후 급속히 증가하여 1975년에는 80%까지 기록하다가 최근에는 65.1%로 다소 낮아졌지만, 서구국가들의 흡연율이 20~30%점을 감안하여 볼 때 월등히 높은 편이다. 특히 청소년과 여성층의 흡연율은 최근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흡연은 조기에 시작할수록 건강에 대한 폐해가 크며 15세 이하에서 흡연을 시작하는 경우에는 비흡연자보다 폐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19배 이상, 15~19세 사이에 시작하는 경우에는 1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이명숙,1993). 또한 흡연은 자신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건강에도 피해를 주며,특히 임산부의 흡연으로 인한 유산 및 조산율은 3.3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박명윤,1991;Mennis,1983).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사회적 문제점을 제기되고 있는 우리나라 성인층의 흡연실태의 심각성에 주목하고, 요즘 새롭게 나오는 부정적 소구의 금연광고가 효과적인지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대상을 강원대학교 학생으로 제한하여 고등학생에 대한 금연광고의 효과는 볼수 없겠지만, 젊은 20대 계층을 대상으로 금연광고의 메시지의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한다.
Ⅱ. 본론
1. 연구목적
요즘 새롭게 나오는 부정적 TV금연광고의 메시지가 대학생들에게 금연에 대한 생각과 흡연욕구 등의 심리적 변화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영향에 따른 태도변화가 일어나는지 알아본다.
새롭게 나오는 3가지의 부정적 TV금연광고 중 가장 인상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
기존의 TV금연광고 보다 효과적인가?
흡연욕구에 영향을 주었는가?
TV금연광고가 학생들의 흡연태도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