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구매의 방법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인터넷 구매(전자상거래)란
1.1. 인터넷 구매의 정의
1.2. 인터넷 구매의 출현
2. 인터넷 구매의 장,단점
2.1. 인터넷 구매의 장점
2.2. 인터넷 구매의 단점
3. 인터넷 구매의 방법
3.1. 구매 전의 주의사항
3.2. 구매의 절차
4. 인터넷 구매의 올바른 구매 전략
4.1. 올바른 구매 요령
4.2. 잘못된 구매 사례에 따른 유의점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과거 몇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 구매라는 용어는 흔히 사용하지 않았다.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그 사용의 분야도 넓어졌다. 인터넷 쇼핑몰은 그 예로 인터넷상으로 물건을 파는 사이버 매장이다. 인터넷이 실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지금, 그 규모 역시 날로 커지고 있으며 이용자수 또한 많아지고 있다.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있다는 뜻이다. 필자 역시 인터넷 구매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 중에 하나이다. 필자의 경우 인터넷 이용시간의 절반 정도는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는 일에 시간을 투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필자가 주고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것은 화장품, 도서, 의류 등의 것이다. 그 동안 인터넷 구매를 이용하며 필자가 느꼈던 부분들을 토대로 아래의 보고서를 서술 하고자 한다.
아래에서는 인터넷 구매에 대해 알아보고 그 방법과 전략 및 피해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다. 인터넷 구매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구매 방법과 전략을 정확히 알고 직접 구매할 때보다 더 효율적인 것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http://www.consumersunion.or.kr 한국 소비자 연맹
http://www.khan.co.kr/shopping 경향신문-인터넷 쇼핑몰 4차 체험 진단
http://netssyclub.co.kr 넷시클럽 쇼핑정보
http://www.boramyc.or.kr 서울특별시립보라메청소년수련관 2002년 4월 9호
http://leo.co.kr Leo쇼핑-종합유통소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서 ‘환경속의 인간’ 이라는 관점을 배우면서
-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이케아의 일본 진출 실패 소비자행동 분석 IKEA 는 소비자들의 니즈 분석 현지 일본 시장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