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구매의 방법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인터넷 구매(전자상거래)란
1.1. 인터넷 구매의 정의
1.2. 인터넷 구매의 출현

2. 인터넷 구매의 장,단점
2.1. 인터넷 구매의 장점
2.2. 인터넷 구매의 단점

3. 인터넷 구매의 방법
3.1. 구매 전의 주의사항
3.2. 구매의 절차

4. 인터넷 구매의 올바른 구매 전략
4.1. 올바른 구매 요령
4.2. 잘못된 구매 사례에 따른 유의점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과거 몇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 구매라는 용어는 흔히 사용하지 않았다.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그 사용의 분야도 넓어졌다. 인터넷 쇼핑몰은 그 예로 인터넷상으로 물건을 파는 사이버 매장이다. 인터넷이 실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지금, 그 규모 역시 날로 커지고 있으며 이용자수 또한 많아지고 있다.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있다는 뜻이다. 필자 역시 인터넷 구매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 중에 하나이다. 필자의 경우 인터넷 이용시간의 절반 정도는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는 일에 시간을 투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필자가 주고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것은 화장품, 도서, 의류 등의 것이다. 그 동안 인터넷 구매를 이용하며 필자가 느꼈던 부분들을 토대로 아래의 보고서를 서술 하고자 한다.
아래에서는 인터넷 구매에 대해 알아보고 그 방법과 전략 및 피해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다. 인터넷 구매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구매 방법과 전략을 정확히 알고 직접 구매할 때보다 더 효율적인 것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http://www.consumersunion.or.kr 한국 소비자 연맹
http://www.khan.co.kr/shopping 경향신문-인터넷 쇼핑몰 4차 체험 진단
http://netssyclub.co.kr 넷시클럽 쇼핑정보
http://www.boramyc.or.kr 서울특별시립보라메청소년수련관 2002년 4월 9호
http://leo.co.kr Leo쇼핑-종합유통소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분석
  • 목 차제 1 장 서 론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 제 2 절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및 특징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2.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제 3 절 e-마케팅의 개념 1. e-마케팅의 정의 2. e-마케팅의 특징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4. e-마케팅 믹스(4Ps) (1) e-마케팅 제품전략(Product) 1) 제품의 개념2) e-제품전략(2) e-마케팅 가격전략(Price)1) 가격의 개념2) 인터넷 마케팅 가격 전략의 유형3) 가격 할인 (3) e-마케팅 유통전략(Place)1) 유

  • 인터넷비즈니스창업)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유형, 모델, 창업환경 및 인터넷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상품판매
  • 인터넷비즈니스창업)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유형, 모델, 창업환경 및 인터넷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상품판매목차*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Ⅰ.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창업환경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2. 인터넷 비즈니스의 창업환경1) 시장규모의 확대2) 고객중심 시장으로의 변환3) 경쟁심화4) 고객과의 비대면성5) 사업모델의 모방 6) 부단한 혁신성Ⅱ.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과 모델1.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1) 전자상거래 관련 기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전자상거래 소비자 계층 빈약2) 법, 제도적 측면의 문제점3) 고가의 택배비용4) 고가의 신용카드 수수료5) 기존 유통구조의 경직성3. 기술적인 측면의 문제점1) 보안상의 문제점2) 다양한 전자지불수단 부재 및 인터넷을 통한 자금이체 불가능Ⅹ. 쇼핑몰의 문제점1. Know Where2. 규모의 경제 미비3. 공신력 부재4. 비효율적인 배달 물류체계. 인터넷 쇼핑시 구매자 특성(인터넷 사용관련 사항) 사례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5. 사례 56. 사례

  • [경영학]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
  • 구매 패턴 및 다양한 특징 분석, 쇼핑 행동 경험 조사․분석, 인터넷 상에서의 실제 구매횟수 조사, 구매 불편 사항 조사3) 시장 조사시 주의할 점- 한 가지 조사 방법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외국 사례에 의존하지 않는다.- 지속적인 시장 조사를 실시한다.-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한다.- 기존 업체들이 제시하는 전자상거래 업체의 성과 보고서에는 그릇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할 경우 주의한다.4) 시장 조사 방법① 기술 조사- 경제

  • [기업전략][아메리카온라인][야후코리아]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야후코리아의 기업전략, 동국무역의 기업전략, 엠씨스퀘어의 기업전략, 바이오테크의 기업전략, 롯데그룹의 기업전략, 현대그룹의 기업전략 분석
  • 전자상거래의 3대 인터넷 비즈니스에 모두 진출하여 3개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3. 성장전략1) 미국 최대의 PC통신 업체인 AOL은 컴퓨서브, 넷스케이프 등을 인수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으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2) 커뮤니티의 대형화를 통해 포털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지향3) 차세대 통합통신 시장을 확보키 위해 관련업체와 적극적인 제휴4) 통신매체의 다양화 및 빠른 접속 서비스를 제공키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