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공통점
2.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차이점
1)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목적의 차이
2)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기간
3)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내용
3. 나의 생각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남선, 「평생교육개론」, 형설출판사, 2005
김기욱, 「국가의 평생교육 진흥에 관한 법적 연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2019
안병환 외, 「평생교육방법론」, 동문사, 2023
이복희 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양성원, 2023
신승인 외,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22
강태중 외, 「평생학습의 사회적 성과 탐색」, 평생교육학연구, 2010
김창엽, 「국내의 평생교육 개념 연구에 대한 분석」, 평생학습사회, 2018
현영섭 외, 「평생교육론」, 박영스토리, 2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면목고등학교와 이우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 교육이 아니라 지역 사회 에서 21세기의 더불어 사는 삶라는 교육목적에 따라 지역의 시민 사회 단체와 힘을 합쳐 신협, 생협, 마을 도서관, 생태적 주거단지, 지역 언론, 인터넷을 이용한 커뮤니 티, 생산협동조합 운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사회에서 더불어 사는 삶을 확산시키기 위한 교육 목표를 갖는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 목표 안에서 인지적 학습을 위한 목표 설정은 두드러지지 않는다. (3) 두 학교의 공통점 혹은 차이점 비교 분석면목고등학교

  • [교육학개론]실존주의 교육철학에관한 연구
  • 교육 목적은 인간 자체의 탐구이며, 이에 따라 삶에 대한 모든 형태의 광범위하고도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곧, 전인적 인간의 달성이다. 실존의 뜻과 의미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으나 대체로 근대의 합리주의, 실증주의적인 것에 반대해 성실한 개별적인 주체성을 중요시 한 점에 있어서 공통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실존주의의 철학적 공통점은 실존적 체험에서 출발하여 불안, 한계상황 구역질, 부조리 등 뚜렷한 실존

  • 토의 과정 지도
  • 교육론 2012.5.22 13모둠4. 토의의 유형 4.4. 회의(conference)토의의 가장 일반적인 형식으로, 공동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사람 이상이 모여서 협의하여 의제를 채택하고 참여자들의 동의를 얻어 의제에 관련된 사항을 결정하는 방식특징대부분의 경우 조직된 집단에서 선출된 임원들이 회칙에 따라 집행한다는 점에서 다른 토의 형식과는 구별됨Ex) 학급 회의, 국회의 정기 총회와 임시 총회, 임원 회의 등 회의(conference)화법 교육론 2012.5.22

  • [초등사회기초이론]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한국 사회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통하여
  • 교육정책을 펴 나가고 있다. 이에 싱가포르 국민들은 이러한 국가정책에 따라 미래를 향해 보다 우수한 교육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싱가포르 교육의 목적 싱가포르 교육의 목적은 여타 국가에서와 같이 각 아동의 잠재력과 능력- 공동 활동, 인성, 사회에서 요구되는 활동 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교육시키는데 있다. 우리나라와 교육제도와 비교해 볼 때 조기에 적성과 능력을 파악하여 능력별 교육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어린이

  • [교육사] 개화기 초등교육사
  • 교육의 관제가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이런 개화기의 교육을 살펴봄으로서 초창기 우리 라 초등 교육의 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며 현재와의 공통점을 통해, 또한 그 시대에서의 초등 교육의 획기적인 변화가 주는 시사점에 의해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현재의 초등 교육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또한 개화기 초등 교육의 국어 수신의 내용을 살펴봄으로서 100년 전의 교육 내용을 알고 현재와의 유사점 차이점을 알아 감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