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방법에 대해서 기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11 / 2018.02.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별로 구성방법에 대해서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흥미영역의 환경구성

2.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방법
1) 흥미역역의 일반적인 구성방법
2)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별 구성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방법에 대해서 기술하라

Ⅰ. 서론
흥미 영역은 영유아가 자발적으로 놀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며 흥미 영역의 이용을 통해서 얻게 되는 교육적 가치는 곧 놀이 활동을 통해 제 영역의 발달을 얻을 수 있다. 흥미영역이란 교실을 융통성 있게 분리하거나 조직하여 집중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흥미영역은 영유아가 독립적으로 놀이에 열중할 수 있게 해주며 무질서함을 막고 정돈된 환경은 규칙적인 사고를 촉진할 수 있다. 이런 흥미영역은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방법에 대해서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문연심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7
장현주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고정곤 저, 보육 교사론, 양서원, 2016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강숙현, 김정아, 김희정 외 2명 저, 놀이지도, 학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