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의 네트워크 개념 및 구축 필요성을 제시하고,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 사례를 2가지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25 / 2018.01.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건강가정지원센터의 네트워크 개념 및 구축 필요성을 제시하고,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 사례를 2가지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4. 느낀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사업영역은 가족 돌봄ㆍ나눔,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 다양한 가족통합서비스, 지역사회연계로 구분하고 있다. 이러한 영역별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가 필요하며 최근에는 사회복지영역에서 조직성과를 높이기 위해 네트워크가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건강가정지원센터의 네트워크 개념 및 구축 필요성을 제시하고,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 사례를 2가지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원소연(2006).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사업내용 분석 및 홍보활동에 관한 연구.
노명숙(2007).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상담사업 : 서초구센터를 중심으로”
김승권(2004). 건강가정기본법의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보건복지포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론] ‘학습 셀’ 중심의 평생학습 지역사회의 모형 탐구- ‘홈스쿨링’과 ‘학습동아리’에 대한 연구
  • 있는 홈스쿨링의 특징과 역사, 주요국 현황을 살펴보고, 평생학습사회 내에서 가정이 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핵심적인 개체로 재개념화될 수 있는 가능성을 고찰하고자 한다. 동시에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학습동아리의 개념과 현황에 대한 연구 조사를 바탕으로 이들 가정들 사이에서 형성될 수 있는 네트워크 및 조직 체계의 가능성을 살펴 볼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평생학습 지역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가정 중심의 평생학습사회 모형을 구상하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지원센터- (참고 1)3. 포괄적 보육 서비스 사례 -근로복지공단 안산 어린이집- (참고 2)4. 지역사회 활용방안 (참고 3)Ⅲ. 외국의 포괄적 보육 서비스1. 일본의 포괄적 보육 서비스 (참고 4)2. 미국에서의 양질과 보육과 교육 프로그램의 특성들3. 저소득 가족을 위한 부모 교육 중재 프로그램Ⅳ. 결론 및 제언Ⅴ. 교사 설문 및 토론1. 어린이집 교사 질문지 내용2. 토론주제 Ⅰ.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 및 개념1.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현대

  • [원격교육론] 캐나다의 원격교육
  • 지원하는 데에 있어 어려움이 따르므로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현재는 원격교육이 Canada와 미국 등의 북미지역에서는 넓은 국토에 산재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을 보완하는 수단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쇄매체, 대중매체, 텔레컨퍼런싱, 컴퓨터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느 지역보다도 고도의 첨단 매체를 활용하면서 원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과 기업을 중심으로 E-learning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으며, 독

  • [교육학] 노인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사업’이라는 명칭으로 통합되어서 새로운 성인대학 강좌가 국고보조사업으로 이루어지는 한편, 생애의 각 시기에 따른 학습형태가 정비되었고 성인학습을 마친 후의 노인은 노인교실이나 성인대학강좌 또는 각 노인단체의 활동에 의하여 계속적인 학습활동을 해나간다. 또한 지역별로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한 ‘고령자 인재은행’이 개설되어 있는데 이는 ‘노인에 의한 교육’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일본의 각 기업체 및 기관의 퇴직 전 준비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및 사회, 문화적인 요인들( Donald Thomas and William Bainbridge): * 가난과 부적절한 건강관리로 인지적 발달에 장애를 가지고 있는 수백만의 어린이들* 가난한 주정부내에 있는 대부분의 학교들은 재정 부족상태에 있음* 부실 운영으로 인해 아이들의 창의력 및 발달을 저해하고 있는 어린이 보호 시설* 장애학생에 대한 주정부의 재정적 지원 부족*인종차별, 계급주의, 성차별, 동성애자 기피 그리고 종교적 편견 등 -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사회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