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배치와 외관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8 / 2018.01.18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지배치
주동의 형태 /주동의 배치 /우리나라의 남향획일화 배치
2.외관디자인
과거아파트
현재의 아파트
– 특화사업 /친환경 트렌드 /색채 트렌드 /브랜드 별 비교/수원 아이파크 시티
국내와 해외 아파트 외관디자인의 비교
- 국내 친환경 디자인 /해외 친환경 디자인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남향 획일화 배치

남향 획일화 배치

<자연 환경적 측면>
· 기후특성 : 여름철의 남동계절풍.
겨울철의 태양열 수용.
· 일조특성 : 일사량 확보.

<인문 환경적 측면>
· 자연환경에 순응.
· 유교적 의식의 작용.
->주동의 형태의 획일화.

HOW?
일조와 관련된 영향인자들을 조정.
비 남향의 단점을 보완- 태양열, 태양광 채광장치등


참고문헌
논문

조양희.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한 외관디자인요소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7

사이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수원 Ipark city, http://www.i-park.com/suwon3/index.jsp
“서초 엠코타운 젠트리스”, HYUNDAI amco, http://seocho.amco.co.kr/amco/
“e편한세상”,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https://www.daelim-apt.co.kr/Mnmn_main.action
“남양주 힐링수”, 힐링수 타운하우스, http://healingsu.co.kr/
“밀라노 수직숲 아파트”,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sugi56?Redirect=Log&logNo=120200995104
“west village”, 네이버 블로그, http://archigroup.blog.me/50180120659
“그리니치 밀레니엄 빌리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sy103?Redirect=Log&logNo=900456006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공학]도시설계 접근방법
  • 배치상의 문제점은 관찰기법과 공원이용자들과의 면담을 통하여 획득4. 분석기법을 사용한 사례< 엑슨 소공원 개발전후 비교 >*미국 캘리포니아의 이스터힐 빌리지설계개요샌프란시스코의 세인트 프렌시스광장과 이스터힐 빌리지에 대한 단지연구에서 주민과 심도 있는 면담을 통하여 주거단지내의 환경개선 대안제시자료수집과정에서 조사, 면접, 관찰기법을 사용하여 설계자와 실제 거주자와의 의견상충을 조사4. 분석기법을 사용한 사례

  • 건축계획 및 건축설계
  • 배치한다. 또한 도난 방지상 안여닫이로 하며 전실을 둘 경우 바깥문은 외여닫이 또는 자재문으로 한다.3) 고객대기실 : 가능한 넒은 면적을 확보하며, 영업장에 편중된 계획이 되지 않도록 한다. / 각종 서비스 공간을 계획하고 조형물, 실내 조경 등을 통한 안정감을 확보한다.4) 영업카운터 : 기계화를 통한 최소한의 면적을 고려 / 카운터 높이100-105cm 폭60-75cm 가 일반적 => 고객과의 눈높이를 통해 90-75cm 까지 낮추기도 함5) 영업실 : 행정사무 및 환

  • [아파트산업 마케팅] ‘웰빙 아파트’ 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
  • 아파트 브랜드들 가운데 대표적인 고가브랜드와 저가 브랜드를 예로 들어 분석해서 살펴보겠다.e-편한세상은 에코프로젝트라는 개념을 내세워서 아파트도 하나의 생태계라는 컨셉을 가진다. 다른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 꽤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30대의 웰빙 트렌드에 관심이 많으 사람들을 대상으로 포지셔닝했다. 또한 라이프크리에이팅과 오렌지 체크리스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The #은 어고노믹스 디자인이라는 개념을 내세우는데, 이는

  •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디자인, 설계 등에 대한 배려, 존중이 있기에 가능한 파리의 모습이겠지요. 거리에서 발견하는 독특한 간판이나 디자인은 여행자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것은 물론 자극하기까지 합니다. 파리 대표적인 거리인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세계적인 햄버거 브랜드인 맥도널드의 간판까지도 도시 전체적 디자인과 배치된다는 이유로 특유의 빨간색 간판을 쓰지 않을 정도이니까요. 대형 간판을 찾아보기 어려운 것도 파리 거리의 특징입니다. 돌출형 간판이

  • `디자인서울`의 장점과 그에 대한 사례
  • 외관에 대한 계획 없이 단순히 서울의 크기와 기능만 키우게 되었다. 이렇게 발전한 서울은 경제면에서 세계 경제 대국의 수도로써 손색이 없지만 그 외관은 다른 도시와 비교했을 때 서울의 경제적 능력만큼 아름답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이제 빠른 속도로 ‘자라난’ 서울은 이제 ‘2차 성징’을 맞이해야 한다. 사람의 2차 성징처럼 그동안 몸의 크기만 자라온 서울이 이제는 아름답게 변신할 때가 되었다. 쉽게 말해서 들어갈 곳은 들어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