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기독교영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달마야 놀자의 성공, 미션 바라바의 실패
<달마야 놀자>
1. 스토리
2. 흥행 요인

<미션 바라바>
1. 스토리
2. 상대적 흥행 요인 : IN JAPAN
3. 실패 요인 : IN KOREA


2. 기독교 영화에 대한 성향 분석
@ 설문의 순서와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 위의 분석을 통해 얻어낸 결과

3. 우리나라 기독교 영화의 역사

4. 기독교 영화 무엇이 문제 인가?
본문내용
1. 달마야 놀자의 성공, 미션 바라바의 실패

- 설문 3. 달마야 놀자, 미션 바라바를 보셨습니까?

표 1-1 <달마야 놀자, 미션 바라바 관람 여부>

<달마야 놀자>

개봉년도 : 2001년 11월8일 개봉
제작국가 : 한국 / 관람등급 : 12세 관람가 / 상영시간 : 95분
장 르 : 캐릭터 코미디, 휴먼 코미디, 코미디/드라마
제작/배급 : 씨네월드
감 독 : 박철관 / 배우 : 박신양 박상면 강성진 홍경인
흥행 성적 : 380만- 서울관객 기준 130만

1. 스토리
업소의 주도권을 놓고 일대 격전을 벌이던 재규 일당은 예상치 못한 기습으로, 더 이상 숨을 곳도 없이 보살펴 줄 조직의 힘도 끊긴 채 고립된다. 그들은 스님들이 살고 있는 절로 들어가 자리를 잡는다. 막무가내로 들이닥친 재규 일당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스님들은 약속한 일주일의 시간이 야속하기만 하고, 보스의 연락만을 기다리는 재규 일당의 심정도 편치만은 않다. 절 생활의 무료함과 초조함을 달래기 위한 재규 일당의 일과는 사사건건 스님들의 수행에 방해가 되고 이들을 내쫓고 평화를 찾기 위한 스님들의 눈물겨운 대책은 기상천외한 대결로 이어진다.

2. 흥행 요인
① 관객의 지지층이 넓다
- 관객의 70% 정도는 중·고등학생이지만 12세 관람가 등급을 받은 이 영화의 관객층은 초등학생
에서 노인까지 넓게 포진
② 불교계의 지원과 인정
- 영화가 기대를 뛰어넘는 열풍으로 극장가를 강타하자 불교 언론들의 대서특필이 잇따르면서
불교계의 비상한 관심.
- 영화촬영에 앞서 제작진이 대본을 총무원측에 미리 보여주고 자문을 구함
- 박 감독이 전달한 시나리오를 읽은 주지스님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시대의 그리스도인
  • 기독교문화는 무엇인가? 기독교 문화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직접적으로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제반 창조활동이라는 견해가 있다. 이에 클라스 스킬더는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은 공존할 뿐 진정으로 교제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반정립 이론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기독교적 주제를 분명하게 나타내는 성화나 성가, 성문학과 교회건축 기독교정당과 기독교 단체활동과 같은 직접적인 문화활동만으로 기독교 문화를 제한하였다. 또

  • 사이버상에서의 정치패러디문화
  • 기독교윤리라는 수업을 들으며.처음에는 얼마나 어려운 일이었는지 모른다. 다른 교양수업과는 너무나도 다른, 아니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현대사회의 문제들과 그것에 대한 해답을 우리 인간의 윤리의식속에서 찾아내어 어느 정도의 완전한 답을 구해낸다는 것 자체에 조심스런 부담감이 밀려왔다. 참가치의 발견이라는 책은 어느정도 하나님에게 의지하며 살아가는 나에게도 해석하기 힘든 부분의 내용들이 많았다. 그것을 요약하여 주일의 과제를

  • [기독교] 영화 ‘트루먼쇼’에서 보여지는 미디어의 권력성, 자유, 비인간화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 기독교적인 입장에서 바라본 비인간화4-5. 비인간화 문제의 해결 방법5. 현대 대중문화와 자유5-1. 영화 트루먼 쇼에서 보여지는 침해된 자유의 문제5-2. 대중문화 일반에서 보여지는 자유의 문제5-3. 자유의 의미 고찰5-4. 기독교에서 바라보는 자유란?5-5. 기독교적 반성을 통한 대중문화의 자유 침해의 해결방안6. 결론 - 나가기7. 토론일지8. 참고문헌1. 서론1-1. 주제와 논의 방향 1-1-1. 주제기독교와 대중문화의 관계에 대해서 연구하자는 광

  • [엑소시스트, 영화비평, 영화평론, 페미니즘, 페미니스트, EXORCIST] 엑소시스트 바라보기(페니미즘적 관점)
  • 대해서 여성들은 자신만의 고유만 저항의 방식들을 담아내고 있는데, 이는 언제나 두려움의 상징으로써 남성담론을 위협하고, 남성들에게 공포심을 유발하는 작용을 한다. 이것은 두 소설과 영화속에서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는 요소들이며, 저항적, 해방적 담론을 담아내고 있는 것이다.반면에 차이점을 살펴본다면, 두 소설 속의 주인공들은 결국에 가서는 자신들의 저항의 과정을 남성체제내에서의 담론으로써 승화시키지 못하며 스스로 여성자신

  • [국문학] 상록수의 독자중심 비평
  • 비평을 전개하기가 용이하다. 독자중심비평이란 간단히 말해서 문학작품의 독서행위에 초점을 두는 입장을 말한다. 텍스트에서 객관적이고 유일한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 실제로 어려울 뿐 아니라, 해석학적으로도 문제가 있다는 가다머(Hans-Georg Gadamer)의 주장 이래로 독자중심 비평가들은 완성된 의미구조물로서의 문학작품으로부터 눈앞에 펼쳐진 페이지 위에서 시선이 텍스트를 따라 가는 동안에 일어나는 독자의 반응 쪽으로 주의를 돌렸다. 문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