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예를 2가지와 각 나라마다 다른 신체언어의 사례 1가지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7 / 2017.10.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관계론]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예를 2가지와 각 나라마다 다른 신체언어의 사례 1가지를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언어적 의사소통이란

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예
1) 눈빛(시선)
2) 얼굴 표정
3) 제스처
4) 자세
5) 신체 접촉
6) 공간과 거리
7) 기타-색상, 의복, 소지품 등

3. 각 나라마다 다른 신체언어의 사례
1) 우리나라
2) 베트남
3) 중국
4) 미국
5) 영국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때 언어를 사용한다.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거나 감정을 표현할 때 글로써 표현을 하거나 말로 직접 표현한다. 이럴 경우 언어는 음성언어와 문자언어라고 할 수 있는데, 글로 표현했을 때는 오로지 문자 언어로만 의사소통을 한다. 말 그대로 문자언어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글로 표현했을 때에는 비유나 예시 등의 세심한 설명이나 묘사를 통해 상황이나 맥락을 설명해야 한다. 그러나 직접 말하기 상황에서는 언어적 수단(음성언어)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함께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예를 2가지와 각 나라마다 다른 신체언어의 사례 1가지를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국기호학회(2001). 몸짓언어와 기호학. 문학과 지성사.
최윤희(1999).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최광선(2000). 몸짓을 읽으면 사람이 재미있다. 일빛.
잭 그리핀(2001). 나의 몸값을 10배 높이는 대화의 기슬. 거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각 나라마다 다른 전통을 가지고 발전되었으며, 학자들에 따라 혹은 지향하는 이념에 따라 강조하는 사회복지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사회복지에 대한 국내외 학자들의 정의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이 정리될 수 있다. ① 프리드랜더와 앱트(Friedlander & Apte)는 “사회복지는 국민의 복지에 기본적인 것으로 인정된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그리고 사회질서의 회복을 위하여 제반 급부를 확보하거나 강화시키는 법률, 프로그램,

  • 사회복지개론 종합정리00
  • 1 사회복지의 속성①사회복지는 인간이 만들어낸 사회제도의 하나로서 다른 사회제도와 구별될 수 있는특유의 사회적 기능을 가짐②사회복지는 특수대상층의 복지뿐만 아니라 사회전체 성원의 안녕을 추구함③사회성원의 안녕은 그들의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서 증진됨④사회복지는 인간생활을 향상시키려는 제반시책과 노력을 포함함⑤사회복지는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사회 안정을 도모하는 수단이 됨2 사회복지의 2가지 목적(1) 일반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서술적 정의교육의 현상과 모습을 구체적 용어로 정의. 객관적 파악은 용이하나, 방향제시가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조작적 정의교육과 관련하여 관찰할 수 없는 것을 관찰할 수 있는 것으로 변환하고 정의. 합리적과학적 설명은 가능하나, 방향제시가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2.피터스(Peters)의 교육의 정의 및 교육의 성립준거(13♥)-교육이란 무엇인가? : 미성숙한 아동을 ‘문명의 삶의 형식’(인간다운 삶의 형식)으로 입문시키는 과정. 성인식과 동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인간상: 자주적인, 창의적인, 교양 있는, 더불어 사는사람- 핵심역량: 자기조절, 지식정보처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의사소통 역량-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일체화 → 학습과 성장 촉진- (37회) 성취기준: 학습을 통해 배워야할 지식기능태도- (37회) 평가목적: 학습과 성장 촉진(= 성취기준 달성)- (37회) 평가방법: 진단평가, 형성평가, 수행평가, 서술형논술형 시험, 실험실습, 자기동료평가, 모둠평가- (31회)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운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나라가 만든 제품들과 다른 나라에서 만드는 제품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굳이 비싼 돈을 들여가며 해외 제품을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것은 다른나라의 것이 우수하고 우리나라의 것이 형편없다고 생각하는 사대주의의 폐해인 것이다. 다른나라의 제품을 가지고 있으면 잘 사는것처럼 보인다.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것 같다. 이런 생각들이 소비자들을 지배하면서 과시하고 싶은 마음에 해외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마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