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의 운영방식, 프로그램개발, 강사확보와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 교육수요자측면의 문제 개선방법과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22 / 2017.07.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복지정책에서 2013년 이후 방과후학교 활성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이 계속 불거지고 있다. 운영방식, 프로그램개발, 강사확보와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 교육수요자측면의 문제 개선방법과 그 해결책을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후학교 개념
2. 방과후학교의 문제점
1) 운영방식의 문제
2) 프로그램개발 문제
3) 강사확보와 관리 문제
4)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의 문제
5) 교육수요자 측면의 문제
3. 방과후학교의 개선방안
1) 운영방식 개선
2) 효과적이고 차별적인 프로그램개발
3) 우수 강사 확보와 관리개선
4)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 개선
5) 교육수요자 요구 반영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아동복지정책에서 2013년 이후 방과후학교 활성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이 계속 불거지고 있다. 운영방식, 프로그램개발, 강사확보와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 교육수요자측면의 문제 개선방법과 그 해결책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맞벌이부부,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증가로 인해 가정의 양육기능이 약화되고 사교육비의 급증으로 경제적인 부담증가뿐만 아니라 사회적 위화감 조성 및 공교육 기반을 약화시키고 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수요자의 희망을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과후학교를 추진하였다. 방과후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선택을 반영하여 수익자 부담 또는 재정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 및 돌봄 활동으로, 학교 계획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학교교육활동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방과후학교의 운영방식, 프로그램개발, 강사확보와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물적 조건, 교육수요자측면의 문제 개선방법과 그 해결책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교육부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 홈페이지
변수용, 황여정, 김경근 저, 방과후학교 참여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사회학회, 2011
노병일 저, 아동복지론, 공동체,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