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 효과, 바람직한 비교광고의 요건, 각국(외국)의 비교광고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5 / 2017.06.0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비교광고
I. 비교광고의 효과
II. 바람직한 비교광고의 요건
III. 각국의 비교광고제도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비교광고
비교광고란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범위에 속하는 두 가지 이상의 브랜드를 비교하는 광고 또는 비교 브랜드들의 한 가지 이상의 특정 속성을 비교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비교 광고가 성립되기 위해서는 경쟁관계에 있는 브랜드 또는 기업이 명시적으로 거론 또는 식별되어야 하는 최소한의 요건이 필요하다.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고 공정한 테스트 결과에 근거하는 비교 광고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 선택을 도와준다는 측면에서, 그리고 기업 간의 선의의 경쟁을 촉진시킨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한다.
그러나 비교 광고를 통해 경쟁업자의 브랜드나 이름이 알려지는 경우 그들로 부터 반발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으며, 폭로성 광고의 과열경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 부당한 비교광고로 인해 처벌이나 제재를 받을 가능성, 소비자들로부터 광고 자체의 경계심이나 불신감을 받을 우려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비교 광고는 기피되어 왔다.
- 참고문헌
-
정서지배 소비자행동 / 안광호 저 / 학현사 / 2011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 황병일, 박승환 저 / 대경 / 2012
문화와 소비자 행동 / 정은경 권수미 저 / 에듀컨텐츠휴피아 / 2011
소비자행동론 / 김종의, 김소영 외 3명 저 / 형설출판사 / 2013
전략적 소비자행동론 / 김영균 저 / 두남 / 2014
마케팅 관리론 / 김철중, 이종현 저 / 형설출판사 / 2015
소비자 의사결정 / 안광호, 곽준식 저 / 학현사 / 2011
현대 소비자행동론 / 신지용 저 / 탑북스 /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와 개입방안에 대하여 현황자료 및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논하시오
- 층간소음 문제 원인 현황 대책 해결책(최근 이슈화된 층간소음 관련 살인 사건을 통해 본)!!!!
- 길버트와 테렐가 제시한 사회복지정책을 분석하는 기준으로 급여대상 재원 전달체계 급여의 형태에 따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을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의 역사에서 영국과 미국과 일본 등 외국의 사회복지행정과 우리나라의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소개
- 팔도 기업분석 농심 마케팅 라면시장분석 라면시장 브랜드마케팅 라면시장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라면시장 사례분석 swot stp 4p
- 특수아 가족지원의 개념과 방향을 정리하고, 가족지원정책 현황을 작성하시오
- Bowlby의 애착이론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서술해 보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정신분석이론] 프로이드(Freud), 에릭슨(Erikson), 아들러(Adler), 융(Jung)의 이론(정신역동이론, 심리사회이론, 개인심리학, 분석심리학)
- 특수아 가족지원의 개념과 방향을 정리하고, 가족지원정책 현황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