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사회정서발달과아동문학과의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5 / 2017.06.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과 사회정서 발달된 내용입니다.
목차
아동문학의 정의
아동 문학과 정서발달
아동 문학과 관계
본문내용
아동문학의 정의
아동을 위해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성인이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쓴 문학작품 가운데, 어린이에게도 흥미있게 읽히는 작품, 예를 들면 D.데포의 《로빈슨 크루소》 등을 넓은 의미의 아동문학으로 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린이 자신이 쓴 작문이나 동시(童詩)도 아동문학 속에 포함시키려는 입장도 있다. 그러나 엄밀하게 말하자면 이런 것들은 아동문학이 아니다. 아동문학은 어디까지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인이 만든 문학작품으로 보기 때문이다. 심리학에서는 아동이라 하면 보통 6세에서 12∼13세까지의 어린이를 말하는데, 아동문학의 세계에서는 보다 폭넓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보육원 ·유치원 ·초등학교의 과정이 끝나고 중학교 1,2학년까지, 즉 만 3세에서 14세까지에 걸친 어린이가 대상이 된다.
참고문헌
보들복, 율동동요, 삼성출판사, 2010
거짓말 학교, 전성희, 문학동네, 2009
미안해 친구야, 버나드 와버 저, 아이세움,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동문학과 정서발달의 관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dmsquf3***
    (2012.11.14 10:26:42)
회원 추천자료
  • 유아치료 문학을 활용한 아동상담
  • 사회학습 이론 5. 독서치료의 목적과 가치 1) Doll과 Doll의 견해 2) Hynes와 Hynes-Berry의 견해6. 독서치료의 실제 1) 아동문학의 정의와 종류 : 매체2) 독서 치료 과정 3) 주의 사항 4) 독서와 함께 할 수 있는 글쓰기 활동 5) 6-7세 피학대 아동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 7. 동화를 활용한 아동상담 1) 전래동화의 의미와 가치 2) 무의식의 보고인 동화 3) 동화와 인간발달 4) 동화에 나오는 상징적 의미 해석5) 동화를 이용한 아동상담 1. 문학의 기능• 드

  • 문학을 활용한 아동상담 문학치료
  • 관계를 명료화해 준다.   ㉠ 보편적인 감정에 대한 인식을 발달시키기   ㉡ 타인에 대한 인식을 발달시키기   ㉢ 타인의 감정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기 ④ 현실을 보는 견해를 넓혀준다.   ㉠ 구체적인 이미지나 정보와 적절하게 관련시키기   ㉡ 사회∙심리∙정서적인 현실들과 관련시키기 6. 독서 치료의 실제 1) 아동문학의 정의와 종류 : 매체  (1) 아동문학의 정의이재철 - 아동문학은 주로 인간 최초의 성장기를 위해 쓰여진 문학으로

  • [교육학] 에밀 레포트
  • 사회의 기관이며, 주체가 되는 것이다.루소의 교육 사상은 많은 단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불명료한 자연의 개념, 교육개혁의 실현 가능성의 문제, 인간발달 단계에 대한 의문, 여성교육의 문제, 개인교사의 권위행사에 대한 역설들 외에도 정작 자기 자신은 역설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었다는 점 등은 여러 가지 문제로 제기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정당화를 시도하지 않았다. 이러한 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은 교육학에

  • 서양 근대의 교육과 사상
  • 아동에게 부드러운 마음 속에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교실은 즐거운 장소, 교사의 임무는 자연의 순리대로 교육을 이끄는(3)감각적 실학주의 교육자연과학의 발달에 따른 과학적 지식과 연구방법을 교육에 도입인간생활ㆍ사회생활을 합리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교육(과학적 실학주의)실물이나 표본이나 그림과 같은 감각할 수 있는 구체적 사물을 교재로 하여 가장 참된 지식을 얻어야 한다고 봄교육의 목적 : 인간과 신이 일체 되어

  • 아동문학이 도덕성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예를 들어보시오.
  • 아동문학이 도덕성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예를 들어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아동문학의 도덕적 가치2. 아동문학을 통한 도덕성 발달3. 아동문학이 도덕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의 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아동문학은 유아 초기부터 경험하는 교육매체이며 언어, 사회, 정서 및 인지적인 측면 등 발달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매체이다. 유아는 아동문학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상황에 따른 감정을 다루는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