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성공원인에 대한 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현재 블로그 시장 현황
(1)블로그의 정의
(2)블로그의 등장
(3)블로그의 역할

Ⅲ. 싸이월드 분석
(1)싸이월드 연혁
(2)싸이월드 현재 전략
1)도토리
2)일촌맺기
3)마케팅전략
(3)싸이월드 전략 서비스
1)아이템판매
2)촉진효과

Ⅳ. 싸이월드의 전망

Ⅴ. 나오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특히 우리나라는 많은 네티즌을 형성하며 활발한 여론형성을 가능하게 했다. 대통령 선거의 당선에도 네티즌의 반응이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는 등 사이버세계의 여론의 영향력이 현실세계에까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여태까지의 신문이나 잡지 등을 통해 알게 되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이제는 스스로 정보를 생산 ․ 공유하는 수준에 까지 이르게 되었다. 그러한 개인적 욕구의 표시로 인터넷 게시판이나 카페 등이 인기를 끌어 다음 카페의 총 페이지뷰 수는 몇 년 동안이나 부동의 1위를 지켜왔다. 그 후 커뮤니티로 프리챌, 버디버디, 세이클럽 등 커뮤니티로 대인관계 서비스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이전까지는 전문적 지식이 없으면 만들기 어려웠던 개인 홈페이지 제작이 블로그 서비스의 증가로 인해 쉽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여건이 충족되었다. 그로 인해 일방적 정보 전달 방식에서 개인이 직접 정보를 창출 ․ 공유하는 기회가 늘어나게 되어 수준높고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인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인터넷 시대에 이른바 자신의 웹정체성을 확립하는 도구로도 사용하게 되었다. 그러한 커뮤니티의 한 형태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싸이월드는 지난 5년간 한번도 1위를 놓친적이 없는 다음(www.daum.net)을 페이지뷰에서 앞지르는 실적을 올렸다. 블로그의 사용의 증가로 인해 여러 가지 개인적 공간에 인기가 늘어가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띠게 성장한 싸이월드는 어떤 특별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참고문헌
김상일,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원앤원북스(2004)
배규환 외,『매스미디어와 정보사회』, 커뮤니케이션북스(2004)


인터넷 사이트

사이버문화연구소, http://www.cyberculture.re.kr
싸이월드, http://cyworld.nate.com/main2/index.htm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php?id=776743
네이버 지식검색,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259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경쟁 패러다임의 전환, 수확체감법칙의 시대에서 수확체증법칙의 시대로
  • 대한 설문조사 P.92. 수확체증의 법칙이 통영되는 MSN 2.1 MSN 메신저의 대두 P.102.2 MSN의 성공요인 P.11- 고객학습 효과- 네트워크 효과2.3 MSN 메신저 수확체증의 한계 P. 123. 싸이월드의 네트워크 전략3.1 온라인 시장의 변화

  • 신세대와 싸이월드
  • 싸이월드란 무엇인가?1. 싸이월드의 발달 과정싸이월드는 2000년 8월 커뮤니티 커뮤니티(community):공동의 관심과 이해를 가지고 활발한 교류를 지속하는 집단 최근에는 인터넷 동호회를 의미하는 단어로 바뀌고 있다.의 중심의 사이트로 만들어 졌다. 처음 싸이월드는 인맥기반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표방을 하며 사업을 시작했지만 그때는 이미 1일 접속자 수가 150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프리챌이 그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었다. 또한

  •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청소년 대상 인터넷 활용에 대한 설문지 포함)
  •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창립했던 한 창립 멤버는 미니홈피가 커뮤니티활동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았다. 클럽 밖에서 사적인 관계를 맺어 그룹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았던 것이다. 그의 말을 인용하여보면 이렇다.“ 처음에 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기획할 때만 해도, 미니홈피는 오히려 공동체 또 관계에 대한 보완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게 우리의 생각이었다. 예를 들어 특정한 관심사에 기반을 두고 사람들이 모인 ‘목하’라는 커뮤니

  • [마케팅] 싸이월드를 이용한 네이트 닷컴의 성장 전략
  • 전망Nate의 현재타겟서비스선정주요서비스별분석핵심경쟁력조사Nate의 강점 및싸이 성공요인마케팅전략수립타겟 서비스별 전략 및 실현 방안종합 포털 시장 분석포털 사이트 시장 현황 (1)- Naver의 압도적인 1위. Nate는 싸이월드 인수 효과 큼포털 사이트 시장 현황 (2)검색(95.7%)네이버(80.7%)다음(67.3%)야후(56.3%)이메일(93.7%)다음(83.7%)MSN(29.5%)네이버(25.0%)커뮤니티(95.7%)다음(81.8%)네이트(57.5%)네이버(55.6%)쇼핑(64.3%)다음(46.7%)네이버(2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대한 네티즌의 검색 비용을 줄여주고,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그 효용성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트래픽 증가를 통한 정보허브로서의 역할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부록 : 산업분석 그림7 및 그림8 참고)특히 이용자들은 RSS1와 같은 기술을 이용한 개인화된 화면을 통하여 업데이트되는 뉴스들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받기 때문에, 포털들이 갖는 매체로서의 위력은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