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이제는 구멍가게도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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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리말

2. 브랜드알기
(1) 브랜드의 정의
(2) 브랜드의 특징
(3) 브랜드의 중요성

3. 성공적인 브랜드 만들기
(1) 전문화 하라
(2) 이미지를 만들어라
(3) 이름을 차별화하라
(4) 서비스에 주목하라
(5) 일관성을 지켜라

4. 맺음말
본문내용
1. 머리말
사람들은 무엇이든 살 때 브랜드를 생각한다. '어디 옷이 좋다더라, 어디 기업에서 나온 신발이 인기더라'라며 브랜드가 붙은 것을 사려고 한다. 이렇게 브랜드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와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그저 브랜드가 좀 잘 나가는 상표 정도로 생각한다. 백화점이나 할인매장의 서비스를 받으면서도 그것이 브랜드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것은 상표 뿐 아니라 서비스, 그리고 사람까지도 브랜드가 된다는 것을 사람들은 아직 모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서 여러 기업들은 이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알고 있다. 하지만 작은 구멍가게에서도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어디서나 브랜드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차별화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고객의 가치를 창출해내고 고객의 만족을 끌어내는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고객은 언제나 자신의 가치를 올리고 싶어 한다. 작은 구멍가게라도 자신의 가치가 충분히 발현된다는 것을 느끼면 고객은 그 곳으로 물건을 사러 가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브랜드의 정의와 특징 그리고 중요성을 알게 하고 성공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 지 알아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노장오,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 (주)북21, 2004.
안드레아 셈프리니, 『브랜드』, 이은령(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알 리스․로라 리스, 『브랜딩 불변의 법칙』, 박길부(역), (주)예하출판, 1999.
안광호,『마켓리더의 브랜드 경영』, 학현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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