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이제는 구멍가게도 브랜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브랜드알기
(1) 브랜드의 정의
(2) 브랜드의 특징
(3) 브랜드의 중요성
3. 성공적인 브랜드 만들기
(1) 전문화 하라
(2) 이미지를 만들어라
(3) 이름을 차별화하라
(4) 서비스에 주목하라
(5) 일관성을 지켜라
4. 맺음말
- 본문내용
-
1. 머리말
사람들은 무엇이든 살 때 브랜드를 생각한다. '어디 옷이 좋다더라, 어디 기업에서 나온 신발이 인기더라'라며 브랜드가 붙은 것을 사려고 한다. 이렇게 브랜드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와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그저 브랜드가 좀 잘 나가는 상표 정도로 생각한다. 백화점이나 할인매장의 서비스를 받으면서도 그것이 브랜드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것은 상표 뿐 아니라 서비스, 그리고 사람까지도 브랜드가 된다는 것을 사람들은 아직 모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서 여러 기업들은 이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알고 있다. 하지만 작은 구멍가게에서도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어디서나 브랜드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차별화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고객의 가치를 창출해내고 고객의 만족을 끌어내는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고객은 언제나 자신의 가치를 올리고 싶어 한다. 작은 구멍가게라도 자신의 가치가 충분히 발현된다는 것을 느끼면 고객은 그 곳으로 물건을 사러 가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브랜드의 정의와 특징 그리고 중요성을 알게 하고 성공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 지 알아보기로 한다.
- 참고문헌
-
노장오,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 (주)북21, 2004.
안드레아 셈프리니, 『브랜드』, 이은령(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알 리스․로라 리스, 『브랜딩 불변의 법칙』, 박길부(역), (주)예하출판, 1999.
안광호,『마켓리더의 브랜드 경영』, 학현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민건강보험 관리-운영체계
- 국민건강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및 전달체계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가족치료] 영화 `말아톤` 발달장애
- 건강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다양한 실천 방안과 비결에 대해 설명하세요
- 원칙에 의한 논증에는 가장 대표적인 삼단논법이 있습니다 삼단논법의 대전제, 소전제, 결론에 대해 설명하고, 각자 자유로운 주제를 선정해 대전제, 소전제, 결론을 도출해 보세요
- 고전에 해당되는 기악 음악(소나타, 교향곡, 협주곡)을 선택하여 곡명과 작곡가를 적고 감상문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확률표집법과 비확률 표집법의 특성을 설명하고, 각 표집법의 유형을 구분한 뒤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_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