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속에 또 다른 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GO, 클릭하기

Ⅱ. 싸이월드 세상 속에서의 나.
   
1. 싸이월드, 무엇을 말하는가
     (1)싸이월드의 개념
     (2)싸이월드의 구성요소
   
2. 누가 싸이월드를 하는가
      (1)싸이월드 이용자
      (2)싸이월드 중독자
   
3. 왜 싸이월드를 하는가
      (1)싸이월드의 장점   
1) 자기pr적 기능
2) 커뮤니티를 통한 유대관계 매개기능
(2)싸이월드의 단점
1) 사생활 침해의 변형적 모습
2) 진실된 자아를 조작하는 모습

Ⅲ. 로그아웃 누르기

본문내용
Ⅰ. GO, 클릭하기
숙제를 하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 주소창에 마우스를 클릭한다. 그러나 정작 주소창에 쓰고 있는 말은 다름 아닌 ‘싸이월드’이다. 자신도 모르게 ‘싸이월드’란 용어를 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는 씨익 웃고 만다. 그리고 이왕 들어왔으니 방명록만 확인할 것을 다짐하고 아이디 창에 아이디를 기록한다. 그리고 싸이월드로 들어가기 위해 <GO>버튼을 누른다.
이것이 바로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이들의 모습이다.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이든 컴퓨터 앞에 앉은 시간의 2/3 또는 거의 모든 시간을 싸이월드 속에서 생활한다. 싸이월드를 들어가지 않으면 좀이 쑤셔서 견딜 수 없는 중독현상까지 나타난다.
더 이상 ‘싸이질’이란 말은 낯선 말이 아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는 한 사이버 공간 속의 나를 확인하기 위해 우리는 싸이월드를 한다. 싸이월드란 공간은 실제 나의 공간이고 나를 완성하기 위한 또 다른 과제가 되어버렸다. 예전에는 친구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을 기억하고 추억하기 위해 사진을 찍었지만 오늘날에는 이쁘게 잘 나온 오늘의 나를 싸이월드란 공간 속에서 알리기 위해 즉, 싸이월드에 올리기 위해 사진을 찍는다. 이런 모습은 오늘날의 젊은이에게는 너무나도 일반적인 것이고 즐거운 것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이런 싸이월드의 현상속에서 우리는 너무나도 중요한 것을 잊고 있다. 우리의 정체성이, 그리고 주체성이 과연 싸이월드란 사이버공간에서 완성될 수 있는 것인지, 또한 우리가 즐겁게 구경하는 친구의 혹은 친구의 친구의 미니홈피 방문이 사생활을 침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그리고 또한 내가 침해받고 있지는 않는지 고찰해 보아야 할 중요한 문제라는 점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jmlim24/40002993271

http://blog.naver.com/hongjig/140005866874

http://cafe.naver.com/calcuttac.cafe?iframe_url=/BoardRead.do%3Farticleid=318

http://cafe.naver.com/issuetoday.cafe?iframe_url=/BoardRead.do%3Farticleid=494


http://cafe.naver.com/icasun.cafe?iframe_url=/BoardRead.do%3Farticleid=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주요 기능 비교, 한국 사회의 20대에 대한 진단과 성찰
  • 나온 인물 중심의 사진들을 보여주는 반면,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이런 저런 조작을 가해 혼자 분위기 있게 찍힌 사진을 게시하기 보다 지인들과 함께한 시간을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집중한다. 2) 공동체주의 싸이월드에는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기능이 많다. ‘우리다이어리’를 통해 친구들과 내밀한 이야기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클럽을 개설해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인기요인과 마케팅 및 STP 분석
  •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Ⅰ. 개요싸이월드가 급부상하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를 소설은 왜 읽는가란 글을 통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어렸을 때에 그토록 이야기를 듣고 싶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무엇이 어린애를 이끌어, 알 수 없는, 혹은 너무 자주 들어 익숙히 알고 있는 이야기의 세계로 달려가게 했을까? 지금도 대부분의 경우, 어머니 아버지의 추억은 그 이야기의 부드러운 공간 속에 녹아든다.

  • [2018 심리학에게 묻다]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9장을 참고로 작성, 1) 자신의 성격유형과 해당 유형에 대한 설명 2) 자신이 왜 그 유형인지 사례를 들어 해당 유형작성
  • 또한 사교적 대화에 익숙하기 때문에 어떤 낯선 사람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다는 면에서 분위기 메이커라고도 할 수 있다. 사교형은 열정적이고 설득력이 있으며 아이디어맨이기도 하다. 변화와 사물에 대한 다양한 관심, 자유로움 또한 다른 사람들이 갖지 못한 이들의 강점이다.2. 일상생활 속 경험사례를 토대로 한 성격유형 선택 이유1)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의 성격나의 성격은 어떤 환경에 처하더라도 순응하고 순종함으로써 때로는 어른스러워

  • 대중문화의 겉과 속3을 읽고
  • 속에서 답답하거나 스트레스를 판타지 소설이나 게임 또는 영화에 몰입하여 문제를 잊으려고 하는 것 이다. 한마디로 말해보면 ‘현실도피’ 다. 또 요즘 싸이 안하는 사람은 없다. 자신의 미니홈피로 싸이월드라는 하나의 컨텐츠로 현실에서 형성될수 없는 것을 인터넷을 통해서 1촌을 맺고, 인맥을 더 쌓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휴대전화,TV,인터넷, 등 이러한 매체들도 대중문화로 , 대중문화가 형성되면서 점점 고급문화의 대중적 보급을 이끌어

  • 초등도덕교육 - 덕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행복으로 가는 길 - 1 성실한 생활 - 최선을 다한 기쁨
  • 또한 이 수단-목적 계열을 연달아 거슬러 올라가면 마침내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단계가 나오는 데 그것은 그 자체로서 추구되어야 하는 최고목적, 궁극목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궁극목적은 다른 무엇의 수단이 될 수 없고, 그 이상 아무것도 보탤 필요가 없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 또한 어떤 행동을 함에 있어서 목적이 있고, 따라서 인생의 궁극목적, 즉 최고선이 존재한다고 말하며 그것은 ‘행복’이라고 단정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