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과 대형마트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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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분석
가. 소비 경향 트랜드의 변화
나. 대형마트의 도입과 활성화
다. 현재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의 규모 차이
Ⅲ. 결론 (재래시장의 사장 이유 및 활성화 방안)
Ⅳ. 근거자료(현장조사 내용)
Ⅴ. 고찰
본문내용
대형마트가 생겨난 이유
가. 편리성
1) 차량을 이용하여 쉽게 매장까지 갈수있음
2) 여러 가지 매장을 찾아다니면서 구매해야하는 불편함을 한곳에 밀집 시켜놓아서 한곳에서 모든 것을 구입 할수있게 만들어 편리해짐
나. 유통구조
1) 기존은 생산자 -> 중간 공급자 -> 구입자
중간 공급자는 상위 공급자로부터 무조건적인 물건을 공급 받아왔다.
2) 하위 물건 공급자가 자신의 판매량을 근거로 하여 상위 공급자에게 저렴한 가격을 요구
이러한 유통단계로 대형 마트의 물건 값이 동네 시장보다 낮다.
다. 자동차의 보편화
1) 예전 같으면 시장을 걸어가거나 버스타고 갔기 때문에 많은 짐을 들 수 없었다.
2) 자동차가 보편화 대면서 싼값에 많은 물건을 사도 자동차로 가져 올수있기 때문에 물건이 많고 싼 가격에 파는 대형마트가 생겨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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