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PL광고의 개념 및 정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PL 이란
‒ PPL 에 대한 사례
‒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PPL 정의
제작자가 특정 기업으로부터 제작비나 제작에 필요한 소품 등을 보조 받아 그 기업의 상품 혹은 브랜드명을 영화나 방송 프로그램 속에서 소품이나 배경으로 사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것.

⇒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PPL의 목적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PPL광고시 유의사항

개정된 시행령에 따르면 PPL은 오락+드라마+교양 프로그램에 한해 허용되며, 협찬사 상품명을 바꾸거나 라벨을 종이로 가릴 필요 없이 그대로 노출해도 상관없다.

단, 노출 시간이 방송 프로그램 시간의 5%, 전체화면 크기의 4분의 1을 초과하면 안 된다는 규정만 있을 뿐이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
->처음부터 욕심을 부려 과도한 극단의 조치를 취하기보다는 다자간의 상호 교류적인 합의들을 통해 차근차근 PPL의 활용방안을 마련해 나가야 함

->비교 문화적 관점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해 보는 일을 통해 앞으로 더욱 더 발전적인 PPL을 기대해 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의미와 역사
  • 광고의 의미와 역사광고론목차1. 광고의 의미와 정의2. 광고의 종류와 현황3. 광고의 역사(1)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2) 미국 광고의 역사1. 광고의 의미와 정의★ 광고의 정의광고란 무엇인가? 요즘 광고라는 의미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 광고업계 에서는 광고라는 말 대신에 커뮤니케이션 또는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IMC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특징을 가진 상품은 거기에 맞는 가맹점 확보와 여러 가지 할인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함) 소득별: 고소득층의 경우에는 스포츠, 레저 및 자동차, 레스토랑 등에 대한 할인혜택 및 포인트 제도를 매우 선호하는 반면, 수수료 혹은 연간회비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러나 저소득층의 경우는 이러한 부가서비스보다는 신용카드 본연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할부서비스나 대출서비스 등을 더욱 중요시 할뿐만 아니라 연간회비, 수수

  • [간접광고] PPL에 관하여
  • 광고와 다른 PPL의 특징인 제품에 대한 이미지 및 인지도 향상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생각해 보건데 PPL이 선유요인 또는 선유경향을 구매자로 하여금 형성시킨다고 가정하여 이것이 어떻게 가능한가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그러면 PPL과 선유요인 또는 선유경향에 관하여 계략적으로 살펴보고 이 둘의 상관관계와 그것이 함의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本論 1. PPL(Product Placement) 1) PPL의 정의5) PPL이란 화면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브

  • [광고론]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연구
  • ◈ 광고론 ◈ - 사례연구 레인콤 : 아이리버(iriver)page 1I. 서 두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아이리버 기업 소개3. 아이리버 제품 소개II. 본 문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2. 아이리버의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4. 아이리버의 SWOT분석5. 아이리버의 Positioning6.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7. 아이리버의 광고표현분석8.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및 평가9. 크리에이티브의 개념과 아이리버 광고의 대안제시III. 맺음말◈ 광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제 1강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정의【학습목표】 강의를 통해 광고의 기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그리고 현대적인 제도로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의해 내려진 광고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 광고가 갖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