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과학교수 불안의 개념 및 중요성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것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과학교수 불안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08 / 2017.05.0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수 불안의 개념 및 중요성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것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과학교수 불안감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정리해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교수 불안의 개념
2. 과학교수 불안의 중요성
3. 과학교수 불안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4. 교사의 과학교수 불안감을 줄 수 있는 방안
1) 원격 연수와 자료 제작
2) 탐구 수업 참관 및 연수
3) 교사의 자아개념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과학교수 불안이란 과학 교과를 가르쳐야 하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긴장의 경험으로서 불안이나 두려움, 근심, 걱정 등의 감정을 말한다. 이와 같은 과학교수 불안은 Spielberger(1972)의 심리학적 불안 이론을 Westerback(1984)이 과학교수 상황에 수정․적용한 것으로서, 상태불안과 특성불안으로 구성되는데, 상태불안은 직접 과학 수업을 하는 상황에서 느끼는 긴장의 경험으로서 두려움, 근심, 걱정 등의 불안을, 그리고 특성 불안은 교사가 느끼는 일반적인 불안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학교수 불안의 개념 및 중요성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것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과학교수 불안감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문미옥 외(2000).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김윤기(2006). 과학교사의 과학철학적 관점 분석.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장은진(2010). 과학과 탐구수업에 대한 초등교사의 자아개념과 교수 불안의 관계.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보경(2003). 유치원 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과학불안 및 과학교수유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