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현 사회적 배경이 보육에 미치는 영향을 자신의 신념을 토대로 세 가지 제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현 사회적 배경이 보육에 미치는 영향을 자신의 신념을 토대로 세 가지 제시하고 이를 보육과정 운영 시 지원할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수학습 방법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 사회적 배경이 보육에 미치는 영향
1) 가정 양육기능의 저하
2) 한 아이 가정에 따른 또래관계문제
3) 부모역할

2. 이를 보육과정 운영 시 지원할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수학습 방법
1) 대, 소집단 활동
2) 게임 활동
3) 통합 교육
4) 사회적 발달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통적으로 아동의 사회화는 가족이라는 사회제도가 수행해 온 가장 핵심적인 기능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산업화되고 도시화된 현대산업 사회에 와서도 아동의 사회화가 가정만의 기능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이미 학교라는 공식적인 교육제도가 그 기능의 상당부분을 맡고 있는 것이고 또한 기혼여성의 사회참여 증대와 함께 취학전 아동의 양육에 있어서도 사회적 서비스로서의 보육제도가 보편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 사회적 배경이 보육에 미치는 영향을 자신의 신념을 토대로 세 가지 제시하고 이를 보육과정 운영 시 지원할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미량(2009). 유아교육과정. 청목출판사.
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걱정하는 모임(1993). 21세기의 영유아보육. 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가지는 것으로써, 다른 구조주의자들과는 다르게 ‘주어진 체제’의 불변성을 반박하고 폭로하는데 관심을 가졌다. - 담론 : 포스트구조주의 이론가인 Foucault에 의하면 담론은 특정 대상이나 개념에 대한 지식을 생성시킴으로써 현실에 관한 설명을 산출하는 언표들의 응집력있고 자기 지시적인 집합체이다. 또한 글, 학문, 경전, 서적이나, 학교, 정당, 언론, 교회와 같은 다양한 사회적 기구와 제도, 신념, 관행 등 인간의 의식과 행위에 영향을 주는 일

  • [가족복지] 가족정책에 대하여
  • 방법(실천방법) 36. 우리나라 가족복지 현황과 과제 4Ⅲ. 관련논문 및 관련문헌 목록 51. 관련 논문 및 관련 문헌목록 51) 편부모 가정의 가족 복지에 관해 52) 빈곤가정의 가족복지에 관해 53) 가정폭력으로 인한 가족복지에 관해 54) 기타 가족문제에 관한 가족복지에 관해 6Ⅳ. 관련법 전문 71. 가족관련 법 및 제도의 변화 72. 관련법 81)건강가정육성기본법안 82) 남녀고용평등법 133) 가족지원기본법안 193.시행규칙 및 시행령,권리 261)영유아보육법

  • [영유아교사론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리더십의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 교육활동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리더십의 실례
  • 자신감을 강화시키고 권한을 이임하여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그들의 개인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리더십 행동이다. 지적자극은 오래된 문제를 새로운 방법으로 생각하게 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주는 등 부하들에게 문제의 인지와 해결방법, 신념과 가치관을 변화시키려는 것이며, 커뮤니케이션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부하직원에게 전달하고 부하로부터 신뢰를 얻고 업무적인 성과와 개인의 자질 향상 등 새

  • [장애인복지] 장애인교육
  • 제시하면서 우리 나라에서 사용되는 통합교육의 정의를 규정하고자 한다. 즉, 특수교육진흥법(1994)에는 통합교육을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특수교육기관이 아닌 학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법 제 2조 6항).이러한 통합교육의 개념은 교수-학습 방법, 학교의 배치, 전략이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보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Ⅰ. 서론Ⅱ. 본론1. 보육의 이론적 고찰1) 보육(保育)의 개념 2) 보육의 목적과 기능3) 보육의 필요성 4) 영유아 보육시설의 정의5) 보육의 유형(1)형태별 유형 (2)설치운영 주체별 유형(3) 보육시간별 유형6) 질적인 보육 7) 우리 나라 보육 사업의 중요 과제와 그 현황 8) 현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변화 경향과 그 요인9) 우리 나라 보육 프로그램의 문제점 2. 보육교사 처우와 근무환경에 대한 제안1) 아동보육환경으로서의 보육교사의 처우(1)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