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발달의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21 / 2017.04.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발달의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이란

2.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 - 역한놀이

3.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성이 결여된 아동들은 주변 아동들에게는 물론 자신도 불편함을 느끼며 어떤 사회적 상황에서든 적절한 언어, 적절한 태도, 그리고 유머 등의 감각을 구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아동비행은 정도에 있어 청소년 비행에 비해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아동은 비행행동에 관여될 잠재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즉 아동기의 문제행동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약 60%정도의 아동의 경우 그 문제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청소년기의 비행이나 일탈로 이어지며 성인기까지 지속되어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아동기에 올바른 사회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달의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제한(2001). 발달심리학. 양서원.
교육부(2003). 유아의 사회적 능력발달 교육활동 자료.
김명희(2004). 아동의 사회성교육. 교육아카데미.
석미경(2004).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소그룹의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