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2.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들은 그들이 살아가고 배우는 환경을 선택할 수 없다. 영유아들이 비록 주위 환경을 탐색하기 위해 이리저리 자의로 움직일 수 있다 해도 자신의 요구에 맞춰 어떤 환경에서 벗어나거나 환경을 변화시킬 능력이 없으며 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공간과 물건들을 가지고 살 수 밖에 없다. 공간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고, 영유아들이 얼마나 자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안락함을 제공하고, 능력을 육성하는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하여 영유아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은 보육의 결과를 거의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장영희(2000). 영아교육과정, 양서원.
박찬옥 외(2000).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한국방송대 학교출판부.
보건복지부(2003). 보육교사를 위한 반별 운영관리, 문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