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의 영역 중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6 / 2017.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 특히 유아기에 인지발달이 가장 현저하며 이때의 교육방식은 인지발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발달영역 중 인지발달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인지발달영역
1) 영아기
2) 유아기
2. 영유아의 인지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
1) 영아기
2) 유아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기 특히 유아기에는 인지발달이 가장 현저하며 이때의 교육방식은 인지발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인지(cognition)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다르지만 최근에는 감각 및 지각을 포함한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처리하는 것을 인지라고 한다. 주위 환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극에 대한 주의를 해야 하고 감각적으로 수용된 정보를 해석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인출, 재생하여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인지 과정이라고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발달영역 중 인지발달영역을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을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숙재, 김경란, 이방실 외 1명 저, 영유아 발달과 교육, 창지사, 2016
김이영 저, 영아발달, 양성원, 2016
신명희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유효순, 원혜경, 김정희 저, 영아발달, 창지사, 2013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27498***
    (2022.01.01 19:21:18)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