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3 / 2017.02.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유아가 어떤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아동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유능한 인간으로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에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지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을 발달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유
1) 이론적 측면
2) 교육관 측면
3) 프로그램 내용 측면
4) 주요 활동 측면
5) 일과 측면
6)교사의 역할 측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적 프로그램이라고 하는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뱅크 스트리트 사범대학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서 근본적으로 인간의 학습과 발달을 서로 상관된 것으로 보고 인간발달에 대한 환경의 요소를 중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첼과 비버에 의해 발전한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에서 시작되었다. 여기서의 상호작용은 첫째, 유아와 환경 즉 성인, 다른 유아, 자료들과의 상호작용을 생각할 수 있고, 둘째, 발달의 정의적 영역과 인지적 영역간의 상호작용으로 생각할 수 있다.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참고문헌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이은경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태영출판사,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이기숙 저,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 왜 IB에 지원했는가?, 과거 경력, 세일즈가 늘고 넷인컴이 줄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 5가지, 지분법 평가 이익이 무엇인지?, 비용에 들어가는 회계계정 5가지, 재무제표를 주면 cash flow로 미래가치 계산 및 주가 예측을 할 수 있는지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컨설팅 업계 외에 어떤 회사에 지원을 하셨고 인터뷰를 하셨습니까?삼성증권, 대한항공에 서류 합격하여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어떠한 형식으로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까?두 업체는 뽑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아동의 성장을 증진시키고 지지하여 주는 학교는 아동이 어떻게 학습하고, 어떻게 그들에게 의미 있는 방법으로 개념과 지식을 습득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이후에 미첼은 여러 동료들과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기본 원리와 개념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두 핵심 개념은 진보주의(progressivism)와 정신건강 (mental health)이다

  • [유아교육] 부모의 바람직한 유아교육법
  • 상호작용 중시: 학습은 이미 그것을 알고 있는 사람으로부터만이 학습되어 질 수 있는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아동들 상호간의 대화보다 교사와 아동의 상호작용 중시. 학습계획:아동의 발달과업 수행과 일치하도록 선정3) 교수(teaching)빠른 시간 안에 강화를 통하여 아동으로부터 반응을 이끌어 내도록 유도 하는 상당히 구조화된 프로그램 하루 전에 배웠던 개념의 복습으로부터 시작한다. 1단계:과제 소개.학습:반복훈련(아동은 말을 하지 않고 교사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지에 대한 이론적 근거와 내용을 제시하시오. / 예 )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개념 제시 / - 발달적 상호작용의 의미 제시 /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최신 동향 제시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을 왜 발달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지에 대한 이론적 근거와 내용을 제시하시오. / 예 )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개념 제시 / - 발달적 상호작용의 의미 제시 /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최신 동향 제시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개념2. 발달적 상호작용의 의미3.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을 발달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이유4.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최신 동향Ⅲ. 결론Ⅳ.

  • [아동생활지도 B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 역동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 상호작용에 숙달 Erikson은 놀이의 독특성을 인식했을 뿐 아니라 놀이를 주변 환경의 숙달에 기여하는 발달적 현상으로 설명하였다. 자기 세계의 놀이단계로 자신의 신체를 가지고 감각적 지각이나 근육 운동 및 발성들을 반복하여 시도해 보는 놀이를 한 후, 놀잇감이나 사물을 놀이 대상으로 하는 단계에 이르고 마지막으로 거시 영역 놀이 시기에 속하여 다른 사람과 놀이를 함께 한다고 주장하였다.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1) 교육목적뱅크 스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