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영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제시하고, 영유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일과를 중심으로 교사의 구체적인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18 / 2017.02.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영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제시하고, 영유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일과를 중심으로 교사의 구체적인 역할을 적용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과학교육이란
2. 영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환경 제공자로서의 역할
2) 과학 활동 촉진자로서의 역할
3) 과학 활동의 계획자로서의 역할
4) 과학 활동의 관찰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5) 평가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3. 영유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일과를 중심으로 교사의 구체적인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직접 경험을 통해 과학적 지식과 탐구능력을 습득하고 과학적 태도를 함양하고 미래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과학적 소양을 발달시키는 것이며 과학 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영유아의 타고난 호기심을 활발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호기심을 격려해 주며, 자신이 살고 있는 자연세계를 발견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영유아에게 있어서 과학교육이란 과학적 개념이나 원리를 수동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유지하면서 스스로 발견하고 알아가는 문제해결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제시하고, 영유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일과를 중심으로 교사의 구체적인 역할을 적용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원영 외(1991). 활동중심의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김창만(2008). 과학교육의 이해와 적용. 도서출판 열린교육.
임청환(2003). 과학 교과교육학 지식의 본질과 발달. 한국지구과학회지.
김효숙(2003). 유치원 과학교육의 운영과 실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