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전까지 서양의 부모교육의 역사를 시대 흐름에 따라 중요 학자 중심으로 설명하고 17~19세기의 중요 학자 중 2명을 선택하여 해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16 / 2017.02.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세기 전까지 서양의 부모교육의 역사를 시대 흐름에 따라 중요 학자 중심으로 설명하고 17~19세기의 중요 학자 중 2명을 선택하여 해당 학자들이 제시한 부모교육이론의 내용을 비교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20세기 전까지 서양의 부모교육의 역사
2. 17~19세기 학자들이 제시한 부모교육이론의 내용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가 자녀의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와 인식이 커지면서 부모교육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고 있는 것은 시대사회적인 현실이다. 그러나 효율적으로 부모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간단하고 단순한 것이 아니라는 것은 대부분 공감하고 있다. 부모가 되기는 쉬어도 부모노릇 하기는 어렵다고 하듯이 부모역할은 쉽지 않으나 부모역할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또는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다.
.
.
.
Ⅱ 본론
1. 20세기 전까지 서양의 부모교육의 역사
플라톤은 기원전 300년경에 그의 저서 국가론에서 이상적인 국가는 교육에 의해 실현되므로 자녀를 바르게 양육하고 교육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확신했으며 교육은 가족 구성원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를 강하게 하기 위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플라톤은 발달이란 인간이 성장함에 따라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으로 이해하는 과정이라고 보았으며 각각의 발달단계에 적절한 교육이 가장 바람직한 것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 유영미, “유아의 인성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인식 및 요구도 조사”, 남부대, 2011
- 최지혜, “가정과 교회의 연계를 위한 부모교육에 관한 연구”, 장로회신학대, 2007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 강경옥, “영아기 부모교육에 대한 아버지의 요구 및 인식 연구”, 건국대, 2002
- 김덕영, “교회교육 안에서의 맞춤형 부모교육에 관한 연구”, 장로회신학대,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