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동화치료의 가치 및 활동의 예를 논의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28 / 2017.01.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동화치료의 가치 및 활동의 예를 논의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치료란

2. 동화치료의 가치

3. 동화치료 활동의 예
1) 동화치료 활동의 예
2) 동화치료의 적용
3) 동화치료의 결과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동화란 아동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쓴 특수한 문학으로서, 동요, 동시, 아동소설․아동극 따위의 장르를 총칭한 아동문학의 한 분야이다. 그러나 석용원은 아동을 포함한 동심을 가진 어른들까지 독자층으로 삼고 있는데, 뛰어난 동화는 아동과 성인에게 다함께 깊은 감동을 주는 본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독자층을 모든 인간으로 확대시킬 수 있다. 요즘은 사람들이 치료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문학 치료, 독서 치료, 놀이 치료, 미술 치료, 음악 치료, 연극 치료, 인형 치료 등 치료라는 말이 참으로 많은 곳에 붙어 다닌다. 그것은 그만큼 많은 치료가 필요한 세상이라는 뜻도 될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이미 가깝게 자리 잡고 있는 동화의 치료적 효용성은 어쩌면 당연하다고도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동화의 꿈과 환상을 통한 내면세계의 표현, 보편성과 유연성, 광범위한 장르적 특징들이 동화 치료의 목적에 더욱 유용한 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동화치료의 가치 및 활동의 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성훈(2008). 동화의 이해. 건국대학교출판부.
박승숙 외(2007). 나는 그림으로 아이와 대화한다. 인물과 사상사.
카스트 베레나(2008). 동화와 심리치료. 영남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지도, 생활지도, 학급경영 등 모든 활동이 포함되기 때문에 단일한 통일된 현상이 아닌 매우 포괄적인 개념임에 틀림없다. 이에 비해 수업은 교수처럼 반드시 교사를 전제로 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수업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향상을 위해서 보다 많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중요한 자료에 주의를 환기시킨다. 그리고 질문과 숙제를 통해서 학생들이 과제에 몰두하게 하고 논평과 언어적 설명 및 칭찬으로 교정적인 피

  • 교육학 선택형 읽기 능력 진단 검사 도구 개발
  • 가치∙작품의 수용과 실제-시(동시) -소설(동화, 이야기)-희곡(극본) -수필2. 3학년 국어과 ‘읽기’ 교육 내용가. 지식과 경험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함을 안다.이 내용은 읽기에서 배경 지식과 경험의 필요성 알기, 배경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하여 글읽기 등의 학습을 의도하고 있다. 학습 활동으로는 글의 내용에 대해 알고 있는 글을 읽을 때와 낯선 글을 읽을 때의 차이점 말하기, 글의 제목이나 목차를 보고 자신의 배경 지식이나 경험을

  • 역할놀이를 활용한 다문화교육 교육방법으로서 역할놀이의 이해
  • 인권 동화, 내 친구 반두비 중에서)초등학생이 다문화를 어느 정도 이해하는데 필요한 다문화교육 시간(차시) 분량은 대략 어느 정도일까?7차교육과정-학교(학급)교육과정-에선 연 1회(1차시) 의무 적용, 그렇다면 2009개정교육과정에서는? 좀 더 효율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타 교과와의 주제통합수업 시 가장 큰 변인은 무엇일까? 다문화교육의 또 다른 방법으로 교육연극을 적용했을 때 감정이입 측면에서 역할놀이수업과 비교한다면?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활동의 통제2. 수업시간의 엄수3. 출석점검 시간의 절약4. 주의집중에 필요한 신호의 교수1) 일반적인 반응의 예2) 구체적인 정보내용을 지닌 반응의 예3) 정보와 가치 내용을 지닌 반응의 예5. 높은 비율의 피드백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의 활용6. 학생 수업운영 시간의 기록 게시7. 열정, 격려, 주의환기의 활용8. 즉각적인 성과를 위한 수업운영 게임의 이용Ⅺ.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어린이들은 분명히 「학습의욕의 덩어리」이고 「학습

  • [유아교육] 아동문제 행동수정- 공격성 관련 문제행동
  • 언어적 공격1) 욕설2) 거짓말3) 떠들기( 수다떨기, 고함 )3. 파괴적 공격4. 기타 공격행동 1) 반항, 불복종2) 도벽3) 공격성 장애 ( 행실장애, 반항성도전장애 )Ⅲ. 공격행동의 문제수정방법1. 행동 수정을 적용할 때 명심할 것2. 공격적 행동 수정 지도법 3. 행동 수정의 기법4. 문화적 활동을 통한 공격적 행동 수정 치료 방안〔 부 록 〕 공격성 검사지 1공격성 검사지 2〔 참고문헌 및 사이트 〕Ⅰ. 공격행동1. 공격행동의 정의공격적 행동이란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