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티(internet community)] 인터넷 커뮤니티의 정의, 인터넷 커뮤니티 특징, 인터넷 커뮤니티 현황, 인터넷 커뮤니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8 / 2016.11.2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인터넷 커뮤니티의 정의
-인터넷 커뮤니티의 배경
-인터넷 커뮤니티의 분류
-인터넷 커뮤니티의 특성
-인터넷 커뮤니티의 현황
-우리나라 인터넷 커뮤니티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의사소통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SNS나 블로그, 메신저 등 방법이 다양하지만 예전부터 지금까지 유행타지 않고 끊임없이 이용되었던 것은 바로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인터넷 커뮤니티는 많은 범위의 사이트들을 포함한다. 사적영역부터 공적영역까지 많은 부분을 주제로 하는 사이트가 있다. 대체로 사이트의 이용자들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어 그 안에서 소통하면서 친밀감을 형성해 나간다. 그런 친밀감은 현실세계까지 확장되어 현실세계에서도 만남을 이어가기도 한다.
이러한 인터넷 커뮤니티는 시장에 대한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인터넷 커뮤니티 내에서의 광고 수익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판매함으로써 큰 수익을 창출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웹 2.0 시대에 들어서면서 인터넷 사용자가 수동적인 입장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변화하여 인터넷 커뮤니티의 이용량이 더 크게 증가하였다. 더욱더 정보교류가 활발해지고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사회적 관계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인터넷 커뮤니티는 우리 사회에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가 있는데, 이런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고 우리나라 인터넷 커뮤니티의 사례를 중심으로 인터넷 커뮤니티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Ⅱ.본론
인터넷 커뮤니티란?
커뮤니티는 ‘함께하는 상태’라는 communis에서 유래한 말이다. 인간이 혼자의 의미인 ‘나’에서 ‘무리속의 나’를 통해 자신을 확인해 나가는 과정에서 커뮤니티 개념이 적용되어 왔다. 따라서 커뮤니티는 참여자 스스로가 동질성을 찾거나 동질성이 부여된다고 판단하여 스스로 참가하여 정서적 친밀감, 소속감, 협동, 만남에 의해 특징지어진다.
참고문헌
1. 김은정, 2004,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참여 동기와 사회적 영향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동의대학교 대학원
2. 김준평, 2003, 「인터넷 활성화에 따른 커뮤니티의 방향성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조형연구소
3. 리서치보고서, 2012, 「인터넷 카페/커뮤니티 관련조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Vol.2012 No.2
4. 박아름, 2009,「상업적 요소의 침투가 인터넷 커뮤니티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 : 다음 카페의 사례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5. 박용하, 2012-09-07,「인터넷 커뮤니티의 명암… 유행의 선도자·여론 주도자이지만 자극적 글 재생산 공장 노릇도」, 경향신문
6. 박은하, 2012-09-07,「디시, 촛불, 좌좀·우꼴…정보교류서 이념논쟁의 장으로 분화」, 경향신문
7. 방화룡, 2008,「인터넷 커뮤니티 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충북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특징 / 8 2) 여행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마케팅 개념 및 현황1) 인터넷 마케팅 개념 / 15 2) 여행사 인터넷 상품 / 16 3) 인터넷 마케팅 성격 / 17 4) 인터넷 마케팅 현황 / 17 2. 여행사의 환경변화 / 19 3. 인터넷 시대의 여행업 변화 / 22 4. 인터넷 시장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 24 5. 인터넷 관광 정보의 중요성 / 27 Ⅳ. 온라인 여행사와 오프라인 여행사 차이점ᆞᆞ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졸업][경영정보] P2P의 동향분석
  • 특징을 기준으로 분류하면 CPU 공유 모델로써CPU 공유 모델은 커뮤니티 컴퓨테이션(community computation)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PC들의 파일 공유를 넘어 PC들의 CPU를 공유하자는 모델이다.이 모델은, 천체 관측 자료 계산을 위한 SETI@home(setiathome.ssl.berkeley.edu), 암호 알고리즘 분석을 위해 결성된 distributed.net, 정수론에서의 소수 계산을 위한 mersenne.org 등의 비상업적인 시도들로부터 시작되었다.이미 80년대에 Xerox의 팔로알토 연구센터나 NeXT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M-Business발전 전망과 전략< 목 차 >제Ⅰ장.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내용제Ⅱ장. 무선 인터넷의 개요 : 관련 연구1. 무선 인터넷의 정의 2. 무선 인터넷의 특징3.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4.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비교5.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1.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의 성장2. 모바일 기기의 도입제Ⅳ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제Ⅴ장. M-비즈니스의 개요1. M-비즈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인터넷의 실시간 서비스(4) 새로운 고객 층, 네티즌(netizen)(5) 미래에 대한 투자2.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보험시장의 현황(1) 인터넷보험회사의 활발한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2) 인터넷기업과의 제휴1) 차별화된 컨텐츠2) 인터넷기업과의 제휴에 따른 효과3. 인터넷보험시장의 기회(1) 보험상품 비교의 활성화1) 보험상품비교2)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의 활성3) 다양한 보험정보(2) 전자결제 시스템1) 전자결제의 정의2) 전자결제의 특성3)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