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설득적메시지에 대한 소비자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고 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과 변화:Volvo 사례
● 저 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과 변화: Alka-seltzer
1. 태도의 의미
2. 고관여 하이어라키 다속성 태도 모형
3. 저관여 상황하에서 태도 형성(변화) 모형
- Krugman의 저관여 하이어라키
- Zajonc의 단순노출효과
- 고전적 조건화
- 광고 태도 모형
4. 통합적 태도형성(변화)모형
- 인지적 반응 모형
- 정교화 가능성 모형
본문내용
고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 변화: Volvo 사례


스웨덴의 자동차 회사인 Volvo
- 가장 안전한 자동차라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예) 경쟁차종과의 비교 or 충돌시험에 의한 증명광고를 통하여
- 그러나, 최근 Volvo를 비호적 브랜드로 인식
: ‘덜 진취적’, ‘둔한’ 등의 이미지
- 따라서 재미있는 광고물을 개발하여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 개선
예)) 바퀴를 붙인 마분지 box광고
:'이런 식(즉, Volvo는 재미없고 딱딱한 차)으로 Volvo를 생각하고 있다면 당신의 사고방식을 바꾸어야 할지도 모릅니다’라는 광고
- 이러한 광고들을 통해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운전 중에 경험하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킴

Miles Laboratories사의 Alka-seltzer
- 위장 장애와 감기증상을 해소하는 제품
- 오랜 기간 동안 유명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해당 제품 범주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
- 1930년대
라디오 쇼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Listen to the Fizz'라는 징글을 담은 광고를하여 소비자를 즐겁게 함
- 1950년대
Speed Alka-seltzer 라는 이름을 가진 귀엽고 주근깨투성이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하여 소비자의 구매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도와 태도변화 개론
  • 적, 동의, 거부 등의 느낌특정한 대상이나 집단에 대하여 일관적으로 호의적,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는 학습된 선유경향개인세계의 특정 측면에 관한 동기적, 감정적, 지각적, 인지적 과정의 계속된 조직화제1절 태도의 본질의의기능구성요소특성영향요인Attitudes(태도)Preferences(선호)특정 대상에 대하여 소비자가 우호적 또는 비우호적으로 반응하도록하는 학습된 선유경향경험이나 학습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서 어떤 대상물에 대한 평가

  •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과정 정보원천효과 메시지 효과 매체효과
  • 적인 매체를 선택하여 소비자들이자사의 광고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며, 메시지를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함2판매촉진• 매출의 증대를 위한 단기적인 동기부여 방법예) 사은품 증정, 단기적인 가격할인, 쿠폰이나 리베이트의 활용, 무료 샘플링,이벤트 개최, 경품 등소비자행동론3인적판매• 판매원과 고객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 쌍방 커뮤니케이션에 의존 – 소비자의 상황에 대한 몰입도가

  • [미디어와사회] 사고하게 하는 광고(Thinking Advertising)
  • 광고할 생각은 또 어떻게 하였을까. 우리가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살펴본다면 미처 인식하지 못하고 있던 곳에 광고가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에 무서움마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그 사실을 인식하지 못 하고 있다는 것은 무한한 자극 속에서 인간 스스로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나 광고를 차단하고 있다고 해석될 수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광고의 임무는 소비자를 설득해 구매를 유도하는 데에

  • 수출촉진전략
  •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정화 ․ 신속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설득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현재 또는 잠재적 고객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편익과 가치를 알려주고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그목적이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촉진의 본질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수출기업이 강조하고자 하는 제품효용과 특성에 대한 전달 메시지를 기호화하고 이를 광고, 인적판매, 판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개념, 분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특징,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현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DB,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요금지불,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내실화 방향
  •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전자우편(e-mail)을 보내거나, 뉴스그룹이나 특정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좁은 범위의 목표 집단이나 개인에게 접근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언어, 사회적 환경, 행동규칙, 그리고 강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매체 사용료가 저렴하다. 웹사이트 운영은 회선 사용료만 부담하면 되며, 유명 웹사이트에 매일 24시간 한달 동안 광고를 해도 텔레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