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설득적메시지에 대한 소비자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고 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과 변화:Volvo 사례
● 저 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과 변화: Alka-seltzer
1. 태도의 의미
2. 고관여 하이어라키 다속성 태도 모형
3. 저관여 상황하에서 태도 형성(변화) 모형
- Krugman의 저관여 하이어라키
- Zajonc의 단순노출효과
- 고전적 조건화
- 광고 태도 모형
4. 통합적 태도형성(변화)모형
- 인지적 반응 모형
- 정교화 가능성 모형
- 본문내용
-
고관여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 변화: Volvo 사례
스웨덴의 자동차 회사인 Volvo
- 가장 안전한 자동차라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예) 경쟁차종과의 비교 or 충돌시험에 의한 증명광고를 통하여
- 그러나, 최근 Volvo를 비호적 브랜드로 인식
: ‘덜 진취적’, ‘둔한’ 등의 이미지
- 따라서 재미있는 광고물을 개발하여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 개선
예)) 바퀴를 붙인 마분지 box광고
:'이런 식(즉, Volvo는 재미없고 딱딱한 차)으로 Volvo를 생각하고 있다면 당신의 사고방식을 바꾸어야 할지도 모릅니다’라는 광고
- 이러한 광고들을 통해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운전 중에 경험하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킴
Miles Laboratories사의 Alka-seltzer
- 위장 장애와 감기증상을 해소하는 제품
- 오랜 기간 동안 유명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해당 제품 범주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
- 1930년대
라디오 쇼 프로그램에서 불렀던 ‘Listen to the Fizz'라는 징글을 담은 광고를하여 소비자를 즐겁게 함
- 1950년대
Speed Alka-seltzer 라는 이름을 가진 귀엽고 주근깨투성이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하여 소비자의 구매 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현대사회의 특성 중 반려동물을 가족이라는 개념에 두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반려 동물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가족 간의 문제도 다양하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임신 중 태교의 1) 개념과 중요성, 2) 부성태교의 의의, 3)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4) 태교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 관계성과 연결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가족주의 문화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보웬의 자아분화라는 개념이 우리나라 가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
- 복지국가의 위기와 재편(1970년대 이후)에 대해 논하시오
- [방어기제 연구레포트] 방어기제 개념,특성,종류분석및 방어기제 다양한 사례분석과 내가사용하는 방어기제 사례소개와 나의의견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