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광고] 대선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정치 광고란??
(정치 광고의 정의,시작,역할,특성,유형)
II. 사례분석 (미국 대선 + 한국대선)
III. 대선광고의 문제점
IV. 미래 대선광고의 Trend
- 본문내용
-
1) 정치 광고의 정의
볼랜드의 정의 : 광고란, ‘미디어 내에서 조직적인
메시지의 유료 배치’라고 정의 내렸다.
엄격한 개념에서 정치 광고는 정치 메시지를 미디어
시청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상업적인 비율로 지불된
광고 공간의 구매와 사용을 말함.
2) 정치 광고의 시작
정치 광고의 역사는 미국에서 시작됨.
1952년 대통령 선거에서 아이젠하워가 처음으로 시작.
TV광고를 계획하기 위해 전문광고 회사 설립.
‘아이젠하워가 미국인에 답한다’시리즈
아이젠하워가 당선되는데 영향을 끼침.
1952년 이후로 정치광고 점차 세련화, 생산성이 높아짐.
3) 정치 광고의 역할
기존의 언론매체의 관점에서 탈피
후보자의 입장 제시(Not 언론매체, But 정치인)
“광고는 정치인이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매스 미디어
형태”
해독은 유권자들의 몫(후보자가 통제 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탈] 일탈과 사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 일화기록법과 연속기록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