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광고 분석(광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론 수업 시간 때 발표자료로 썼던 PPT자료입니다. 대선광고의 개념과 역할, 특성, 유형 등을 요약하고, 한국과 미국의 대선 사례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 목차
-
[대선 광고 분석]
I. 정치 광고란?? (정치 광고의 정의,시작,역할,특성,유형)
II. 사례분석 (미국 대선 + 한국대선)
III. 대선광고의 문제점
IV. 미래 대선광고의 Trend
- 본문내용
-
1) 정치 광고의 정의
-볼랜드의 정의 : 광고란, ‘미디어 내에서 조직적인 메시지의 유료 배치’라고 정의 내림.
-엄격한 개념에서 정치 광고는 정치 메시지를 미디어 시청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상업적인 비율로 지불된 광고 공간의 구매와 사용을 말함.
2) 정치 광고의 시작
- 정치 광고의 역사는 미국에서 시작됨.
- 1952년 대통령 선거에서 아이젠하워가 처음으로 시작.
- TV광고를 계획하기 위해 전문광고 회사 설립.
- ‘아이젠하워가 미국인에 답한다’시리즈
- 아이젠하워가 당선되는데 영향을 끼침.
- 1952년 이후로 정치광고 점차 세련화, 생산성이 높아짐
3) 정치광고의 역할
- 기존의 언론매체의 관점에서 탈피
- 후보자의 입장 제시(Not 언론매체, But 정치인)
- “광고는 정치인이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매스 미디어 형태”
- 해독은 유권자들의 몫(후보자가 통제 X)
- 후보자 측면 : 지명도 향상, 이미지 창출, 지지 강화, 체계적 선거 전략 수립 가능
- 유권자 측면 : 쟁점 정의의 기능, 정보 제공 기능, 정치 사회화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