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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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글

Ⅱ. 동아제약
1. 동아제약 정신 1
2. 동아제약 창립 이후의 회사 발전 과정 2
3. 경영현황 4

Ⅲ. 박카스 광고가 젊어졌다
1. 박카스 발전사 5
2. 광고개혁-젊어진 광고 7
3. 광고 컨셉 8

Ⅳ. 광고소개
1. 박카스 TV광고 광구후기 10
2. 박카스 인쇄광고 모음 21

Ⅳ. 맺음 말

참고자료 24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고 말을 할 수 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신문을 펼치면서, 무의식적으로 켜는 TV 에서도, 출근하면서 듣는 라디오에서도, 심지어는 걸으면서도 보이는 모든 곳에 광고가 모두다 눈길을 한번 받으려고 갖은 아이디어와 치장으로 시선과 귀를 유혹하고 있다.
이런 광고들은 소비자로 하여금 기억 속에 오래 남기 위해서 많은 변화의 과정을 거쳐왔다. 연속적인 시리즈별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익적 뉘앙스를 풍기면서 自社의 제품을 광고하는 회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발전을 해왔다고 할 수 있겠다.
이중 90년후 후반에 들어와서 공익적 목적을 강하게 내포하면서,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동아제약의 박카스 광고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하겠다.




Ⅱ. 동아제약

동아제약 하면 외골 말이 먼저 떠오른다.
재계 50위권에 랭크되던 70년대에도 한 눈 팔지 않고 오로지 제약업을 비롯한 연계업종만을 고집해 왔다. 때문에 꾸준히 성장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재계 350위권으로 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쳐진 감이 없지 않다. 그러나 기업의 부침이 심한 한국의 기업풍토속에서도 65년의 역사를 가지고 제약업계 부동의 1위를 지켜올 수 있었던 연유에는 정도를 지키고자하는 경영철학이 기여했음을 부인할 순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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