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중국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이마트의 회사개요

Ⅲ 중국 진출 배경
1. 이마트의 사업다각화의 배경
2. 중국 선택 이유
3. 상해 선택 이유
4. 중국내의 사정
5. 중국내의 유통업 현황
6. 물류현황

Ⅳ 중국 진출 과정
1. 진출 과정
2. 파트너 선정
3. 계약서 작성
4. 현지금융 활용

Ⅴ 이마트의 중국 진입 전략
1.이마트이 현지화 전략

Ⅵ 이마트 상해점에 대한 전략 제안

Ⅶ 보고서를 마치며
본문내용
현재 세계는 가격파괴라는 조류에 휘말리고 있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글로벌화 등의 추세가 보편화 됨에 따라 가격파괴의 진원지인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신사복, 숙녀복, 구두, 화장품 등 주요 일상용품으로부터 TV, 냉장고, 오디오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범위에서 가격파괴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 정부 출범 이후 계속적인 규제완화 및 96년 유통 시장 개발과 이에 대한 정부의 유통산업 육성정책 등에 따라 신세계 이마트를 시작으로 LG상사의 LG마트, 롯데의 마그넷 등이 생겨나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 중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이마트가 구미계 대형 할인점의 공세를 물리치고 한국 토종 할인점으로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어 재계의 화재이다. 또한 기업의 모든 현실을 반영한다던 주가가 4만원에서 18만원대로, 연매출 30억에서 8년만에 점포수 42배, 매출액의 1380배의 놀랄만한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일까. 거기에 또 자국내 시장점유률 1위에 머무르지 않고 중국을 진출하여 구미계 할인점을 누를수 있는 요인은 무엇이며, 왜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했는지 그 배경이 무엇인지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① www.shinsegae.com
② 제 3 시장에서의 현지전략 - 최생림, 김지용 공저
③ 장세진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④ 한국은행(e)
⑤ 한국경제신문(e)
⑥ 대한 상공회의소(e)
⑦ 박병수 [지각변동 거세지는 국내 유통산업]
⑧ 이성근, 배수현 [ 새 유통관리론]
⑨ 금융감독위원회 전자 공시 시스템
⑩ 삼성 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E-Mart)의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 기업 소개- 신세계 이마트의 성장- 사업 현황- 경영이념 및 비전2. 기업 분석 - SWOT 분석- STP전략- 4p Mix 3. 해외 시장 진출- 중국 진출 배경- 중국 시장 분석 SWOT, STP, 4P Mix - 중국 진입 전략- 중국진출 성공요인 4. 결론- 중국진출 의의 및 효과- 향후 전략 방안1기업 소개 신세계 이마트의 성장싼 가격, 좋은 품질 실질소득 증가효과 / 계획구매 / 가족단위 건전한 쇼핑문화생산자의 원가 절감 노력 / 유통구조의 변화 / 유통업체의 경로파워 백화

  • 월마트 VS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중국,한국) 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성과분석
  • 전략적 제휴로 삼성 홈플러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앞세워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산업의 발달로 인해 제조업의 경우 제조원가에서의 경쟁력보다는 유통단계에서의 경쟁력이 가격경쟁에 그 중요성을 더해 감에 따라 유통이라는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국내의 유통업계가 포화에 다다랐다고 생각한 이마트는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결과 현재 중국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진출 초기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 서론#1. ‘오리온 초코파이’,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현황#2. 중국 소비 시장 동향 및 전망- 중국 진출의 필요성본론●1. 오리온 쵸코파이 중국 진출 #1. 오리온 그룹1) 오리온 그룹2) 제과 부문3) 경영 시스템4) 오리온 제과의 해외 시장 진출5) 기업 조직도#2. 중국 제과 시장1) China Market2) Change3) Competitors4) Company#3. 초코파이의 전략1) 브랜드 네임2) Targeting3) 문화 마케팅4) 무료 시식회 & Image5) 컬러 마케팅6) 쓰레기 마케팅#4. 초코파이

  • 이마트 기업의 분석과 해외진출 사례
  • /Contents/1. 선정 이유2. 기업 소개 - (1) 신세계 이마트의 성장(2) 사업 현황(3) 경영이념 및 비전3. 기업 분석 - (1) SWOT 분석(2) STP전략(3) 4p Mix 4. 해외 시장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2) 중국 시장 분석 SWOT, STP, 4P Mix (3) 중국 진입 전략(4) 중국진출 성공요인 5. 결론 - (1) 중국진출 의의 및 효과(2) 향후 전략 방안 1. 선정 이유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E-mart의 중국진출목 차서 론 이마트의 현재시장 분석본 론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진입방식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경쟁사 분석 – 까르푸결 론이마트의 중국진출 사례분석을 통해바로 알자 ! 중국 ! !『 국제경영학』Earthscaping이란 사람, 아이디어, 상품, 자본, 서비스 등 대중문화의 세계적인 이동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음WTO 통신수단 및 수송수단의 발달로 국가별 시장간의 경계가 없어지며 전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