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트롬세탁기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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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드럼세탁기 시장 현황
2. 설문조사 분석
3. 경쟁사 제품 ‘하우젠’ 분석
4. 트롬 광고 분석
5. 새로운 광고 Creative

본문내용
1. 드럼세탁기 시장 현황
드럼세탁기 보급률은 전체 세탁기 보급률 중 7~8%를 차지하는 아직 미비한 수준이지만 전체 세탁기 시장의 연간 규모는 2002년 125만대, 2003년 130만대에 이어 올해도 130만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나 드럼세탁기는 ▲2002년 20만대 ▲2003년 42-45만대 ▲올해는 60-65만대(추정치) 등으로 해마다 폭발적 성장세를 기록, 올해의 경우 전체 세탁기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드럼세탁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02년 초 드럼세탁기 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은 LG전자의 경우 작년 드럼세탁기 판매가 전년대비 165% 성장하며 전체 세탁기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2002년 38%에서 지난해 61%로 급상승, 일반세탁기를 앞질렀다. LG전자는 판매수량 기준으로도 드럼세탁기 비중이 지난 2002년 23%에서 지난해 45%까지 높아진데 이어 올해는 60%까지 상승, 판매대수에서도 일반세탁기를 넘어설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그리고 삼성전자도 지난해 드럼세탁기 판매 증가율이 133%에 달하면서 지난 2002년 28%에 불과하던 드럼세탁기 비중이 지난해 52%까지 상승, 처음으로 일반세탁기를 추월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우젠’ 브랜드로 고급제품 이미지 제고에 주력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 고급대용량 제품위주로 드럼세탁기 시장규모가 지난해 대비 20% 이상 성장하면서 매출 비중도 58%까지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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