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미니홈피)란?

2. 싸이월드(미니홈피)의 성공이유(분석)

3.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의 부정적 효과

4. 마치면서

본문내용
1. 싸이월드(미니홈피)란?

90년대 중반 인터넷이 막 소개됐을 때만 해도 낯선 이들과 소통, 열린 공간 등이 관심이었지만 이제는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닮은 방식으로 관계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문화현상으로 급부상 한 싸이월드ꡐ미니홈피ꡑ가 대표적 사례라 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에게 본인을 노출시키는 블로그 방식에서 발전해 ꡐ일촌 맺기ꡑ 개념을 통해 온라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강화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는 월 순방문자 수 1000만명(2월 코리안 클릭 조사결과 기준)을 돌파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회원 600만 명이 ꡐ싸이질ꡑ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본인 미니홈피 꾸미기에 빠져 있다. 개인 간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커뮤니티는 신뢰를 바탕으로 해서 만족도가 높아진다. 외국에서도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미니 홈피는 특별한 홈페이지 제작 기술이 없이도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러나 만들기 쉽다는 것만으로 미니 홈피의 인기를 설명할 수는 없다. 싸이월드는 ꡐ1촌 맺기ꡑ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하게 해 준다. 1촌을 맺은 사람들끼리는 홈피 방문이 간단한데, 이처럼 ꡐ1촌 홈피ꡑ를 연쇄적으로 방문하는 것을 일명 ꡐ파도타기ꡑ라고 한다. 또 싸이월드 홈피는 이름과 나이만 알면 쉽게 찾는 사람의 홈피에 방문할 수 있다는 특징이고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역기능
  • 발표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역기능서론. 일상이 되어버린 싸이월드길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인사할 뻔한 적이 있는가? 친구의 친구들이 내 친구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가? ‘내가 왜 저사람을 알고있지’라고 고민하다보면 답은 ‘싸이월드’이다. 친구들의 미니홈피나, 친구의 미니홈피를 통해서 방문한 친구의 친구의 미니홈피에서 본 사진첩을 통해서 낯익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는 ‘랜덤 미니홈피 타기’에서 본 사람을 길에서

  • 싸이월드 중독 현상
  • 신세대 99%의 문화 - 싸이월드1. 서론2. 미니홈피를 통한 가상의 인기 및 자기과시1) 가상의 인기에 집착2) 자아도취 현상3. 폐쇄적, 과시적 일촌 문화1) 일촌의 개념과 폐쇄적 일촌 문화2) 과시적 일촌 문화4. 싸이월드 중독 현상5. 결론1. 서론‘너 싸이 해?, 일촌 신청 해줘!, 도토리 좀 줘!’ 요즘 신세대들 사이에서 오가는 대화의 일부이다. 그들은 싸이월드에서 친한 사람 혹은 친해지고 싶은 사람과 일촌을 맺고, 일촌 파도타기를 통해 그들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Ⅱ. 본론1. 기업체 개요① 싸이월드 창업, ② 싸이월드란? ③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④ 연혁, ⑤ 수상내역2. 비즈니스 모델1) 고객가치2) 수익모델① 싸이월드의 수익모델, ② 온라인 커뮤니티와 수익모델3) 시장영역① 싸이월드의 등장② 비즈니스 히스토리 : SK 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③ 최근 인터넷 시장④ 사진으로 표출하는 자기표현의 욕구⑤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⑥ 포털

  • [대중문화] 싸이월드 열풍의 원인과 가상공간의 자아정체성
  • 싸이월드 열풍의 원인과 가상공간의 자아정체성목 차 1. 서론2. 본론(1) 싸이월드 열풍 현상(2) 싸이월드의 장점과 부작용 (2)-1 싸이월드가 갖는 장점(2)-2 싸이월드가 갖는 단점(3) 싸이월드의 열풍 원인(3)-1. 가상공간에서의 자아정체성(3)-2. 미니홈피에서의 자아정체성(3)-3. 미니홈피 속의 조작적인 자아3. 결론* 별첨 1. 싸이월드 열풍에 관한 설문지1. 서론지난 10년 간 컴퓨터와 인터넷 기술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다.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 [조사방법론] 미니홈피, 블로그, 포털뉴스 -1인 미디어 대체현상
  • 미니홈피 방문 현황1. 사이트 수 및 월간 순 방문자수월간 방문자수는 꾸준히 상승하여 7월에 2.600만을 기록하여 블로그/미니홈피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2. 월별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야후코리아 블로그는 소폭의 감소세를 보였다.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3.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일평균 페이지뷰도 ‘싸이월드 미니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