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포스코기업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광고의 선정이유

기업의 이미지 광고라는 새 장르 개척하여 타회사에 많은 영향을 끼침
광고관련 각종 수상
2000~2001 KAS 올해의 광고상
2001~2002 대한민국 광고대상 특별상
2000~2001 매일 경제 광고대상
2002 서울경제 광고대상
2000∼2002 ‘소비자들이 뽑은 좋은 광고’ 선정
기업 PR 벤치마킹 대상 1순위 ⇨ 포스코(POSCO)

3. 회사소개-POSCO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의 핵심기간산업으로 집중 육성
2000. 9. 28 민간기업으로의 재탄생
2001년 공식사명 변경(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포스코)
기업이미지통합작업(CI) 추진 : 사명의 일원화, 새로운 로고와 비전 선포
    사업영역의 확대 :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 중장기 성장사업
     ⇒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포스코의 경영전략를 잘 보여줌

4. 시장 및 기업상황

세계적인 추세의 변화 : 단지 좋은 물건을 만들어서 물건을 사는 고객에게만 어필해서는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음
글로벌화의 가속화 : 해당 소비자뿐만이 아닌 모두에게 기업을 알리고 이미지를 변화시킬 필요성 인식
포철의 민영화는 정부가 추진 중인 공기업 민영화의 첫 단추
사업영역의 확장(포스데이타, The # 등)
기업상황의 변화(매출액, 당기순이익) ⇒ 포스코의 사업확장 예측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기업분석
  • 포스코는 국내 철강산업의 대표적 기업이며, 포스코의 발전은 한국 철강업의 발전을 대변해왔다. 포스코의 설립으로 한국은 철강 강국으로 진입하였으며, 국가 경쟁력이 급부상하여 지난 25년간 자동차 16배, 조선 19배, 가전 43배의 발전을 도모해왔다. 현재 한국 철강업의 위치는 세계 5위이며, 포스코는 세계 4위의 철강업체로 인정 받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철강분석기관인 세계적 철강분석기관인 WSD (World Steel Dynamics)가 세계 상위 17개사를 대상으로

  • The 브랜드 분석 The 경쟁사 분석 The 광고분석 The 평가
  • 목 차Ⅰ. The # 브랜드 분석Ⅱ. 경쟁사 분석1. 래미안 삼성물산2. 푸르지오 대림산업3. e-편한세상 대우건설4. 자이(Xi) GS건설5. 힐스테이트 - 현대건설 6. Big5 와 The# 비교Ⅲ. The # 광고 분석 / 평가1. 브랜드 네임(The #)에 대한 연상력 약화2. 파격적인 미혼 남자모델 기용3. 모기업(POSCO) 브랜드 이미지의 노출4. 핵심 편익과 메인 카피의 부적합Ⅳ. The # 광고 기본 전략1. 광고 목표2. 광고 목표 대상3. 광고 컨셉Ⅴ. The # 광고 목적의 달성 방안1. Th

  • [광고분석] 불황기에 뜨는 광고 트렌드, F4 분석
  • 광고 트렌드, ‘F4’의 선정 기준2009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전파를 타고 있는 공중파 TV CF 중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위 100개 (TVCF 사이트 기준)를 총 14가지의 광고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중 상위권을 차지한 4개의 유형을 선택, F4로 규정짓고 그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였다.광고 유형의 기준 - 가족, 유머, 제품정보, Fighting, 증언광고, 성적소구,패러디, Story Telling, 동물, 스타, 공익광고, 기업광고, Image(추상적), 공포3. 불황기에 뜨는 광고 트렌드,

  • [광고관리]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캠페인광고 성공분석사례
  • 기업PR을 통해 올해의 광고상,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를 무수히 받은 유수의 광고대행사이다.2. 본론 : ‘진심’에 빠지다.2010년4월28일 아시아경제신문이 코리아리서치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6.6%가 아파트 브랜드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아파트브랜드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우린 e편한세상의 광고들을 분석하기에 앞서, 동종업계 아파트광고가 어떤 차별화 요소를 어필하였는지 살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