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 광고와 에로시티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 [廣告, advertising]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과 기업 활동의 활성화에 더불어 정비례하고 증가

사회발전에 따른 부작용

생산력의 비약적 성장
=> 물질 생활의 향상, 쾌락 문화의 대두
=> 성의 표면화
세대간, 인간관계의 단절감 발생
=> Free Sex 의 유행, SEX 광고의 발달


섹스어필(sex appeal) 광고의 등장

섹스 이미지를 통한 대중의 이목 끌기
=> 심층 연구를 통해 의식 속 침투
=> 애정 표현의 심도는 점점 깊어지고 노골화
ex) 반나(半裸) 또는 노출이 심한 여성 모델이 등장

섹스어필 광고의 문제

현대의 성모럴(sex moral)의 변화에 편승하여 노골적이고 단세포적인 성행위에 부채질
소비성향은 지나치게 부추기고 있으며 전통적인 윤리와 풍속을 파괴하는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디자인론]광고속의 포스트모더니즘 현상의 유형 및 사례연구
  • 문화를 사라지게 하고 탈 형식적인 대중문화를 형성시켰으며 그것은 여성의 옷차림, 대중가요, TV드라마, 쇼프로그램 등의 빠른 변화들로서 탈 현대적인 생활양식, 문화의 변화로 볼 수 있으며, 우리 사회에 아무 저항감 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다.특히 광고디자인 분야가 이런 현상을 대표한다. 광고는 한 시대를 비추는 거울인 동시에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고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정서와 가치, 개성 그리고

  • 여성문제의 발생배경, 여성 성문제, 여성 정치참여문제, 여성 인공유산문제, 여성 이주노동자문제(여성의 이주노동자문제), 여성문제 시사점
  • 성희롱5. 폭언 및 폭행6. 성폭력의 위험에 노출된 거주공간Ⅶ.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남성과 여성의 차이, 이것이 흔히들 말하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라고 이야기할 때 우리가 떠오르는 수많은 차이점들을 규정하는 근본적인 문제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게 했다. 성(性)에 있어서 두 가지 구별을 해야 한다는 것, 즉 SEX와 GENDER를 엄밀히 구별해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생물학적인 범주로서의 성과 사회문화적인 성이 있고 생물학적인

  • [방송학] 광고가 방송에 미치는 영향
  • 문화적 기능상품의 교환을 촉진하는 궁극적 기능뿐만 아니라 그 사회의 문화를 비춰주는 거울과 같은 역할과 아울러 문화를 선도하고 창출하는 기능 수행 Ⅱ. 광고의 종류와 역사1. 광고의 유형1) 매체에 의한 분류가장 일반적으로 광고를 분류하는 방법으로서 어떠한 매체를 통해 광고하는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광고형태가 있을 수 있다.     ① 방송광고 - 텔레비젼, 라디오, 케이블 텔레비젼② 인쇄광고 - 신문, 잡지 등③ 옥외광고 - 광고

  • 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 -성상품화
  • 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광고가 여성을 어떻게 성 상품화하는가. 목차Ⅰ. 서론Ⅱ. 본론1. 미디어에서 비쳐지는 여성2. 광고에서 여성의 성 상품화가 두드러지는 이유3. 여성의 성적소구 광고1) 성적소구가 광고에서 이용되는 이유2) 사례3) 성적소구 광고의 문제점4. 광고에서 나타난 왜곡된 여성상1) 현모양처형 여성2) 소비지향적 여성3) 탈고정관념화된 여성Ⅲ. 결론1. 광고 속 성 상품화의 문제2. 개선방향 Ⅰ. 서론현대 사회는 대중 매체를

  • [포스트모더니즘, 모더니즘] 모더니즘의 기원, 포스트모더니즘의 의미,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포스트모더니즘과 영상매체, 포스트모더니즘과 조형예술 심층 분석
  • 문화 속에서 깊숙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것은 탈현대적인 문화, 탈현대적인 생활양식의 형태로 형성되고 있다. 예를 들면 길거리의 유행되는 여자들의 패션만 보아도 알 수 있다.이탈리아산 티셔츠에 멕시코제 귀걸이 멀쩡한 청바지를 찢어 입거나 미니스커트와 짧은 반바지가 젊은 신세대 계층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성 개방시대를 맞아 신세대 계층들은 미니스커트와 반바지로 적극적인 에로시티즘을 나타내는가 하면 다른 한쪽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