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광고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한국사회문화, 한국문화] 한국사회의 청소년놀이문화, 한국사회의 동창회문화, 한국사회의 퓨전문화, 한국사회의 계모임문화, 한국사회의 결혼문화, 한국사회의 가족문화, 한국사회의 종교문화, 한국사회의 광고문화 분석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한국과 미국 바이럴 광고에서의 문화차원 비교
- [소논문] 1997년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한 대중매체 광고의 변화-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기호학적 접근 방법
- [문학과문화] 광고텍스트 읽기- 신화적 코드와 하이퍼리얼리티
- [매스컴] 대중문화 텍스트 안의 이데올로기 분석 방법 -구조주의문화론을 이용한
- 목차
-
1.서론
2.광고를 보면 사회를 안다.
3.월드컵이 낳은 광고
4.시리즈 광고
5.탑스타를 이용한 카드사
6.광고와 음악
7.에로시티즘이 가미된 광고
8.인터넷 광고
9.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인간과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와 대중 문화의 관련 양상을 고찰해 보려고한다. 현대광고는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촉진에만 머무르지 않고 대중의 의식과 가치관, 그리고 생활 양식 까지도 변화시킨다. 즉, 우리의 생활 속으로 들어와 현실의 일부를 구성하게 되며, 결국 우리의 삶을 개인적인 방식으로부터 공동체의 방식으로 바꾸기도 한다.지금까지 광고는 매스 미디어 등을 통해 접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아래 미술처럼 '전시되는'예술의 한 장르로 대접받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미 '광고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예술 형식'이라는 마셜 맥루한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광고가 시각이미지를 양산하고 우리의 삶의 방식을 규정지으며, 문화적 흐름을 조망하는 아이콘이 되어 버렸음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2. 광고를 보면 사회를 안다.
사회는 80년대 이념의 시대에서 90년대 문화의 시대로, 그리고 이제 2000년대는 정보화 시대로 발전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는 동시적 영향이 큰 법인데 이런 동시적인 것이 광고에도 영향을 미쳐 우리 모두를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획일적 소비자로 확정지어 버렸다. 그래서인지 기업 PR이든 제품 광고이든 포괄적 의미의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원용진(1997),「광고문화비판」,한나래 : 서울
김병희(2000), 「광고와 대중문화」,한나래 : 서울
www.wowzine.net
www.zizine.net
자료평가
- ...
- nymp***
(2004.04.18 15:3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