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론] 유니섹스캐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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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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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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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니섹스 캐주얼 현황 및 전망
2. 2004 F/W 유니섹스 캐주얼 트랜드
3. 브랜드 리스트 및 포지셔닝
4. 선두 브랜드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1.유니섹스 캐주얼 현황 및 전망
중저가 캐주얼의 탈 백화점 현상
- 전문몰, 가두점을 중심으로 유통 변경.
- 백화점의 고급화로 미리 가두점과 할인점 비중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
: 백화점에 입점한 상당수 브랜드들의 잦은 세일로 정상 매출 및 수익률이 감소하자 효율이 낮은 점포의 철수를 고려하고 있다.
데님시장의 다양한 변화
- 유럽진 중심으로 프리미엄진 시장이 재편.
: 얼진, 세븐진 등 미국 브랜드 중심에서 유럽 특유의 빈티지 트랜드가 형성 될 것으로 전망. (편집샵 들도 유럽진을 병행수입 판매)
- 다양한 기법에 워싱기술을 사용한 데님제품을 선보임.
- 데님라인을 신설하거나 확대.
: ‘애스크’- 진 라인 특화, ‘지오다노’- 특화된 아이템을 잇따라 출시.
여성라인 강화
- 주 고객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옮겨감.
: 후부, 메이폴, 데얼스, 티피코시 등 남성라인 축소, 여성라인 대폭 강화.
- ‘지지피엑스’ 여성 영 캐주얼로 전환.
- 캐릭터 라인 출시.
: 클라이드는 ‘가필드’, 아이겐포스트는 ‘핑크팬더’→ 여성층 집중 공략.
리뉴얼 바람
- ‘지지피엑스’- 여성 영 캐주얼로 전환.
- ‘더데이’- 컨셉 세분화.
: 뉴베이직과 트랜드성이 강한 영 캐주얼 군으로 크게 나눔.
- ‘올드앤뉴’ - ‘앤듀’ 로 리뉴얼.
새로운 라인 런칭
- 마루: ‘마루아이’ 아동복 이너웨어 내년 2월 출시예정.
젊은 여성을 타겟으로 한 불루라인 런칭.
- 행텐: 내년 2년 아동복 런칭.
캐주얼 특화 아이템 개발강화
- 최근 매출 하락현상이 심화되자 특화 아이템 개발로 차별화 시도.
: ‘쿨하스’- 신발부문을 특화, ‘애스크’- 컬러와 프린트물을 강화.
‘휴이’- 비즈니스 캐주얼을 표방한 차별화된 재킷, 수트, 신발, 잡화 등을 전개할 계획.
‘폴햄’- 가방을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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