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거래를 위한 캐주얼웨어브랜드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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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마케팅
2.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이미지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및 자료의 수집
2. 측정도구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이미지
Ⅳ. 결과 및 논의
1. 인터넷에서의 의류구매빈도
1) 브랜드 인지도
2. 미래 구매를 원하는 브랜드
3.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에 관한 이유
4.지각된 브랜드 이미지
V.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가오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더 이상 상거래에서 인터넷은 새로운 공간이 아닌 당연한 과제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효율적인 대처 방안으로 인터넷은 빠질 수 없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에 기업은 자신의 영역을 진입시키고 살아남음으로서 성장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구조를 기본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 뿐 만 아니라 인터넷은 단순한 시장의 구조가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속도에 대응하고 공급자와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간의 상호작용이 계속되어야 유지 발전 될 수 있는 관계인 것이다.
국내의 인터넷 시장 규모는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인터넷 비즈니스 또한 산업 전반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더욱이 인터넷은 더 이상 전반전인 산업에서 사업영역을 재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사업방식에서 적극적인 적응을 통한 전략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고영숙 (1998), 인터넷을 이용한 패션마케팅 전략, 국민대 대학원.
김정희 (2000), 패션상품의 EC시장 소비자 의식 분석, 삼성패션연구소.
매일경제 (2002), '인터넷 의류 판매업체 엇갈린 운명,' 05.22.
삼성경제연구소 (2001), 2.
삼성디자인연구소,
송태의 (2000), 국내 섬유산업계 B2B 전자상거래 추진 현황, 전자상거래 연구조합, 7.
안광호 외 ,마케팅 원론
안민영, 고애란 (1999), 사이버 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및 가상점포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
어패럴뉴스 (2001), 10.12.
이두희, 한영주 (1997), 인터넷 마케팅, 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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