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의 본질과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시장상황
2. 사업 잘하는 방법
3. 새로운 히트상품개발방법
1)충족되지 않은 요구의 발견
2) 제품수명주기에 맞는 사업성공의 방법
3)원가부담이 적은 가치증진
4. 기업의 전략적 선택의사결정
1)고객과 시장의 선택
2)표적시장선정과 포지셔닝 결정->세분시장의 규정
3)가치제안과 제품제공물의 개발
- 본문내용
-
배경;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이 상승
(고객만족경영, 고객가치창조, 무한책임주의 등)
-경쟁 환경 속에서 다른 경쟁업체보다 차별적 경쟁우위의 확보에 의한 가치창출로
기업은 생존하고 성장함
*단순제품개발이 아니라 , 고객만족의 구축과 관리 및 시장정통
고객가치의 개념; 고객이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여러 가지 혜택의 묶음과 그 들이 지불하게 될 총비용 사이의 차이
총고객가치- 제품가치, 서비스가치, 품질가치, 이미지가치
총고객가격-금전적 가격, 시간비용 및 에너지 비용 및 심리적 비용
고객가치의 기본논점
고객은 적절한 제품품질, 적절한 서비스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그들 스스로 결정
고객가치의 기대는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형성
고객가치의 기대는 동태적이며 항상 증가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은 제조업자 뿐아니라 모든 유통경로 구성원이 창조하고 또 그들 전체의 책임임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총체적인 조직의 참여와 몰입필요(고객과의 참여진실의 순간)
적절한 상표의 관리는 고객의 가치를 결정하고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줌(강한 상표는 고객에게 명확한 가치를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 흰 쥐에게 공포 조건화 되었던 Albert가 성인이 되어 당신을 찾아와 희고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에 대한 공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겠는가? 노출치료 중 하나를 골라 기술하시오.
- 학령전기 발달단계에 대한 문제사례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웨일과 갬블의 모델 특징과 한계점 및 적용예시
- 아동학대 발생원인과 문제점,사례연구및 아동학대 예방방안,대책분석과 느낀점 -아동학대 연구레포트
- 현대인의생활법률_지금까지 학습범위 내에서 실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서 학습한 개념을 적용해서 판단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자전거 사고)
- 보육과정의 원리 6가지를 설명하고, 각각의 원리를 보육과정에서 반영해야 하는 필요성,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