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의 본질과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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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시장상황
2. 사업 잘하는 방법
3. 새로운 히트상품개발방법
1)충족되지 않은 요구의 발견
2) 제품수명주기에 맞는 사업성공의 방법
3)원가부담이 적은 가치증진
4. 기업의 전략적 선택의사결정
1)고객과 시장의 선택
2)표적시장선정과 포지셔닝 결정->세분시장의 규정
3)가치제안과 제품제공물의 개발
본문내용
배경;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이 상승
(고객만족경영, 고객가치창조, 무한책임주의 등)
-경쟁 환경 속에서 다른 경쟁업체보다 차별적 경쟁우위의 확보에 의한 가치창출로
기업은 생존하고 성장함
*단순제품개발이 아니라 , 고객만족의 구축과 관리 및 시장정통

고객가치의 개념; 고객이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여러 가지 혜택의 묶음과 그 들이 지불하게 될 총비용 사이의 차이

총고객가치- 제품가치, 서비스가치, 품질가치, 이미지가치

총고객가격-금전적 가격, 시간비용 및 에너지 비용 및 심리적 비용

고객가치의 기본논점

고객은 적절한 제품품질, 적절한 서비스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그들 스스로 결정
고객가치의 기대는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형성
고객가치의 기대는 동태적이며 항상 증가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은 제조업자 뿐아니라 모든 유통경로 구성원이 창조하고 또 그들 전체의 책임임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총체적인 조직의 참여와 몰입필요(고객과의 참여진실의 순간)

적절한 상표의 관리는 고객의 가치를 결정하고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줌(강한 상표는 고객에게 명확한 가치를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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