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의복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와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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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PA브랜드 의복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와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목차
PART1. 문제인식과 정의
PART2. 문헌연구
PART3. 가설 설정
PART4. 자료 수집
PART5. 가설검증
PART6. 결론
본문내용
1. 브랜드 만족도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고객 만족이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이유재, 이청림) 연구에 따르면,
√ 고객 만족은 기업의 수익성을 높여주는 중요한 요인. 즉,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기업은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투자해야만 함.
√ 고객만족이 높은 기업이 기업가치도 높음. 결국, 고객 만족이 기업의 장기적인 재무성과에 영향을 미침.
√ 단기적으로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쟁기업과 관계없이 절대적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는 것 효과적. 하지만, 장기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경쟁기업에 비해 상대적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효과적.

2. 의복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
√ 소비자들은 상품구매 시에 추구이점, 구성요소, 중간적 연결 수준 등의 상품이지니는 본질적 특성 이외에 상표, 가격, 포장, AS등 상품 자체 이외의 요소도 고려.
√ 브랜드 태도형성은 제품의 핵심 속성에 해당하는 소비자의 편익 혹은 혜택과 유형적 속성에 해당하는 물리적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무형적 속성에 해당하는 품질보증 및 사후 서비스 등에 대한 평가에 의해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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