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촉진전략] 국제(글로벌)촉진의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국제촉진전략(international promotion strategy)은 마케팅믹스의 중요한 구성요소 중의 하나이다.
촉진이란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신속 ․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설득하는 과정이며, 현재 또는 잠재적 고객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편익과 가치를 알려주고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있다. 따라서 촉진의 본질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국제촉진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에서 볼 때 국내촉진과 크게 다를 바 없으나 문화적 환경의 차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성을 갖는다.

첫째, 국제촉진은 국내촉진에 있어서보다 의사소통(communication)의 장벽이 존재한다. 즉 언어의 차이, 정부규제, 경제적 차이, 소비자의 기호 및 태도, 구매과정의 차이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러한 장벽들은 각기 독립적인 효과를 가지며 동시에 상호작용을 통해 마케팅상의 의사소통에 커다란 지장을 가져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에 대하여
  • 목차-1. 개념--2. 중요성--3. 발전형태--4. 국내, 국제마케팅 차이점--5. 표준화전략--6. 현지화전략--7. 국제마케팅의 과제-1. 국제마케팅의 개념1)국제마케팅이란국제마케팅이란 경영자가 세계를 하나의 단일시장으로 보고 글로벌 규모에서의 잠재적인 시너지를 달성하기 위해 국경을 초월한 경영조정 및 통합을 시도하는 것을 말한다.국제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각 개인은 독특하며, 각 국가 또한 독특한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 내지

  • [글로벌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 촉진 전략에 있어도 원산지보다는 제품의 브랜드와 기업 이미지 홍보에 주력하여 원산지 효과를 극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일곱째는 한국 기업이 북미 시장에 진출할 때 북미 시장 중에서도 주로 한국 교포들이 제일 많이 거주하고 있는 로스앤젤리스 등의 미국 서부 지역에서 시장 경험을 먼저 익히고 점차적으로 북미 시장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하려는 심리적 거리(psychic distance) 요인이 한국 기업의 국제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할

  • 글로벌 리더십의 정의와 글로벌 리더에 요구되는 능력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념은 국제적 상황에서의 리더의 역할과 관련된 복잡성과 도전을 인식하며, 다문화적 이해와 글로벌 관점을 필수적으로 포함합니다.■ 글로벌 리더십의 주요 특성문화적 지능 (Cultural Intelligence): 글로벌 리더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는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한 문화적 가치와 행동 규범에 효과적으로 적응하여 소통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전략적 사고: 글로벌 리더는 광범위한

  • 초국적 기업의 국경없는 경영
  • 전략가,기획가,조정자국가별 관리자 역할 :sensor, builder, contributor기능별 관리자 역할 :지식관리저장전파,기술개발평가전사적 관리자 역할 :비전과 목표에 대한 통합적 감각 제시, 분위기 조성2)초국적 기업이 되기 위한 변화관리 과정합리화(기존 조직에서 비효율적 부분 도려냄)재활력화(자회사 와의 통합+기업 내부 혁신=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쇄신(학습 매커니즘)07.현대적시사점1)바틀릿과 고샬이 기존 다국적 기업의 위기를 타개하기

  • 다국적기업광고에 나타난 문화적가치의 차이에 대한 사례연구-한국과 미국의 TV광고를 중심
  •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서울 : 한울 아카데미김치수 외( 자동차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1 목 차Ⅰ. 서론 -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Ⅱ. 이론적 배경1. 문화적 가치의 분석 모형1) Hofstede의 5가지 차원의 문화분석 모형2) Hall의 모형3) 한상필의 전통적 가치와 서구적 가치 대응 모형Ⅲ. 연구방법1. 분석 대상 2. 분석 방법3. 유목설정Ⅳ. 연구결과1. 분석한 광고 21편의 내용 설명 LG 에어컨 - 한국 & 미국 펩시콜라 - 한 &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