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좋은광고와 나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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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차이..
#‘현대 카드’를 나쁜 광고로 선택한 이유
#’현대 카드’ 광고의 문제점
#좋은 광고 ‘BC카드’광고
#왜 성공한 좋은 광고인가..
#역사 속의 좋은 광고들의 특징
#현대카드광고와 BC카드광고비교분석
#광고가 가야 할 올바른 길
본문내용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차이..
광고란 매체를 통해서 소비자로부터 원하는 반응을 얻는 것이다.그렇다면 좋은 광고는 광고를 통해서 원하는 반응을 얻은 광고이고,나쁜 광고는 그렇지 못한 광고이다.광고주가 광고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제품의 판매 상승이나 기업 이미지 개선 등을 하기 위해서이다.그러나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광고는 광고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결국 잘못된 광고는 광고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한 광고이다.
세계 광고계의 거장 데이비드 오길비는 그의 저서 ‘어느 광고 인의 고백’에서 좋은 광고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좋은 광고란 광고 자체에 주의를 끌지 않으면서 제품을 파는 광고입니다.광고는 독자의 주의를 제품에 집중시켜야 됩니다.좋은 광고를 보면 소비자는 “정말 훌륭한 광고로군요”하지 않고 “이런 제품이 있었는 줄 몰랐는데요,이것을 써 봐야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어느 광고 인의 고백’은 광고인이 꼭 읽어야 할 최고의 필독서를 꼽으라고 하면 첫째로 꼽히는 책이다.좋은 광고에 대한 그의 생각은 지금도 광고인 들에게 하나의 진리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그래서 우리는 나쁜 광고의 기준이 되는 여러 가지 중에서도 좋은 광고가 되기 위한 근본적인 진리에 어긋나는 광고를 나쁜 광고로 정하기로 했다.

#‘현대 카드’를 나쁜 광고로 선택한 이유
멘트: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가는 곳마다 즐거움
WORK ENJOY 현대카드


현대 카드 광고의 대표적인 카피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이다.아마도 이 카피를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이 카피가 유행어가 될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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