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지펠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Ⅱ. Zipel 광고분석
Ⅲ. 경쟁사 광고분석
Ⅳ. 광고효과 분석
Ⅴ. 우리들의 생각
- 본문내용
-
5. 소비자 분석
양문형 냉장고가 도입되던 시기의 제품 타겟은 냉장고를 재구매하는 40~50대 중년층 주부였다. 하지만 지금 양문형 냉장고의 제품 타겟은 20대 후반부터 포함하여 더욱 넓어졌다.
그의 원인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자.
첫째로 소비자들의 의식이 바뀌었다.
브랜드를 중시하게 된 사회적 흐름은 냉장고에까지 이어졌다. 소비자들은 냉장고의 기능만이 아니라 소유가치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소유한 것이 나의 가치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방법이며 구매후 10년 이상을 사용할 것이므로 처음 살 때부터 조금 무리를 하더라도 좋은 것을 사야한다는 심리를 가진 소비자가 늘어났다.
둘째로는 이러한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양문형 냉장고가 점차 대중화, 보편화되고 있다는 판단했고 그에 맞도록 마케팅에 변화를 주었다.
중년층 이상의 주부들이 주고객인 고급냉장고 시장에 20대의 송혜교, 김희선, 30대 초반의 김남주, 이영애, 심은하를 모델로 내세운 것은 점차 낮아지는 고객층에 대비하는 한편, 광고모델과 자신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높은 주부들에게 좀더 젊은 모델을 보여주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