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지펠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분석


Ⅱ. Zipel 광고분석


Ⅲ. 경쟁사 광고분석


Ⅳ. 광고효과 분석


Ⅴ.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5. 소비자 분석

양문형 냉장고가 도입되던 시기의 제품 타겟은 냉장고를 재구매하는 40~50대 중년층 주부였다. 하지만 지금 양문형 냉장고의 제품 타겟은 20대 후반부터 포함하여 더욱 넓어졌다.

그의 원인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자.
첫째로 소비자들의 의식이 바뀌었다.
브랜드를 중시하게 된 사회적 흐름은 냉장고에까지 이어졌다. 소비자들은 냉장고의 기능만이 아니라 소유가치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소유한 것이 나의 가치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방법이며 구매후 10년 이상을 사용할 것이므로 처음 살 때부터 조금 무리를 하더라도 좋은 것을 사야한다는 심리를 가진 소비자가 늘어났다.
둘째로는 이러한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양문형 냉장고가 점차 대중화, 보편화되고 있다는 판단했고 그에 맞도록 마케팅에 변화를 주었다.
중년층 이상의 주부들이 주고객인 고급냉장고 시장에 20대의 송혜교, 김희선, 30대 초반의 김남주, 이영애, 심은하를 모델로 내세운 것은 점차 낮아지는 고객층에 대비하는 한편, 광고모델과 자신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높은 주부들에게 좀더 젊은 모델을 보여주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화 되어가는 광고
  • 광고들도 찾아 볼 수 있다. 2000년도에 들어와서 cf들의 엄청난 변화를 볼 수 있다. 냉장고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것은 당연한 것 이고 그 외에 냉장고의 외향적인 디자인과 냉장고를 통해 상기시킬 수 있는 이미지들을 더욱 강조해서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어떤 광고에서는 냉장고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나도 들을 수 가없다. 예를 들어서 가장 최근 광고인 지펠 마시모 주끼를 들 수 있다.2000년도 지펠 냉장고 광고세상 모든 빛은 그댈 위

  • [냉장고][석빙고][김치냉장고][음식쓰레기][광고마케팅][식품보관방법][냉동고][냉장][식품보관]냉장고와 석빙고,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냉장고와 음식쓰레기, 냉장고의 광고마케팅, 냉장고의 식품보관방법 분석
  • 냉장고와 석빙고,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냉장고와 음식쓰레기, 냉장고의 광고마케팅, 냉장고의 식품보관방법 분석Ⅰ. 개요Ⅱ. 냉장고와 석빙고1. 석빙고의 유래2. 석빙고의 특징3. 석빙고의 우수성4. 석빙고의 원리Ⅲ. 냉장고와 김치냉장고Ⅳ. 냉장고와 음식쓰레기Ⅴ. 냉장고의 광고마케팅1. 삼성전자 지펠(Zipel)1) 내용2) 분석2. 대우전자 클라세(Klasse)1) 내용2) 분석3. LG전자 디오스(Dios)1) 내용2) 분석Ⅵ. 냉장고의 식품보관방법1. 식품을

  • [마케팅전략]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
  • 분석: 고급냉장고 시장에서 지펠의 주 경쟁상대는 LG의 ‘디오스’이다. CF에 있 어서 디오스는 김희선, 송혜교를 등장시켜 ꡐ능력 있는 남편에게 사랑 받 는 부잣집 젊은 주부의 행복한 삶ꡑ이라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광고 컨셉으로 지펠에 대응하였고 이에 지펠은 이영애, 김남주로 맞불 작전을 펼쳐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양분했다. 이러한 지펠과 디오스 의 두드러진 경쟁관계는 양문형 냉장고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고

  • [매체기획] 삼성 지펠 zipel 아삭 2010년 post by report & 2011 매체 기획
  • 삼성 zipel 아삭2010년 post by report & 2011 매체 기획나쁘다(feat.매체)2010년 Post by Report요약 2010 매체집행 결과2010년 전체 김치냉장고 시장 광고비 전년 대비와 비슷한(약 0.27% 하락) 223억원 수준삼성전자 지펠 약 96억 2천3백만원 > LG전자 디오스 약 39억 6천2백만원 > 위니아만도 딤채 40억 7천3백만원 > 대우일렉트로닉스 클라쎄 5억 1천7백만원 순으로 집행회사별 2010 매체집행 분석삼성전자: TV, 신문 위주의 집행, 라디오는 전혀 집행하지 않음LG전자: TV, 신

  • [마케팅전략]지펠(ZIPEL)사례 -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4P MIX
  • 목차1. 서론2. 지펠 환경 분석1) 미시환경2) 거시환경3. SWOT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4. STP 분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정3) 시장 포지셔닝5. 4P MIX 전략1) PRODUCT2) PROMOTION3) PLACE4) PRICE 6. 결론1. 서론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일반인에게도 이미 친숙한 용어이며 사이버 마케팅, 그린마케팅에서 향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의 방법은 상당하다. 이러한 마케팅이 단순히 광고로만, 더 심하게는 영업을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